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SDK-5.11.9

Flatten

public LitJson.JsonData Flatten(LitJson.JsonData jsonData);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
jsonDataLitjson.JsonData서버에서 수신한 데이터를 담고 있는 BackendReturnObject의 Rows() 혹은 GetReturnValuetoJSON()

설명

GetReturnValuetoJSON(), Rows() 함수의 리턴 값에 포함된 데이터 타입을 지우고 순수하게 저장된 데이터만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 데이터 언마샬을 통해 저장된 데이터를 사용하기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숫자형 데이터 중 string으로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들을 각각 자료형에 맞게 long 혹은 double로 변환합니다.
  • 언마샬한 데이터는 클래스로 디시리얼라이즈 할 수 있습니다. 디시리얼라이즈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 Flatten을 수행할 때 함수의 인자 값인 JsonData 전체를 순회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경우 속도의 문제가 없지만 데이터가 복잡하고 큰 경우 퍼포먼스 이슈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 ReturnValue와 동일한 데이터 100개를 포함한 Rows()를 Flatten 하는 데 약 11ms가 소요되었습니다.

Example

var bro = Backend.GameData.Get("inventory", new Where(), 100);
if(bro.IsSuccess() == false) {
return;
}

// data1과 data2는 동일한 결과입니다.

var data1 = BackendReturnObject.Flatten(bro.Rows());
var item1 = data1[0];

var data2 = bro.FlattenRows();
var item2 = data2[0];

// data3과 data4는 동일한 결과입니다.

var data3 = BackendReturnObject.Flatten(bro.GetReturnValuetoJSON());
var item3 = data3["rows"][0];

var data4 = bro.GetFlattenJSON();
var item4 = data4["rows"][0];

// item1 ~ item4는 결과적으로 모두 동일한 값입니다.

ReturnValue

언마샬 한 후 리턴 값(데이터 타입을 모두 삭제)

{
{
"client_date": "2020-11-02T08:11:04.609Z",
"nickname": "애플망고",
"def": 75,
"inDate": "2020-11-02T08:11:04.79Z",
"atk": 63,
"option": {
"opt1": "empty",
"opt2": "empty"
},
"updatedAt": "2020-11-02T08:11:04.786Z",
"socket": [
115,
174,
257
],
"name": "name39",
"critical": 2.71338716834476
}
}

언마샬 하기 전 리턴 값(데이터 타입을 포함)

{
{
"client_date": {
"S": "2020-11-02T08:11:05.631Z"
},
"nickname": {
"S": "애플망고"
},
"def": {
"N": "42"
},
"inDate": {
"S": "2020-11-02T08:11:05.828Z"
},
"atk": {
"N": "55"
},
"option": {
"M": {
"opt1": {
"S": "empty"
},
"opt2": {
"S": "empty"
}
}
},
"updatedAt": {
"S": "2020-11-02T08:11:05.826Z"
},
"socket": {
"L": [
{
"N": "115"
},
{
"N": "170"
},
{
"N": "255"
}
]
},
"name": {
"S": "name47"
},
"critical": {
"N": "2.8167746159326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