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dQueueMgr
SendQueueMgr는 SendQueue를 손쉽게 사용하기 위해 제공되는 스크립트입니다.
SendQueueMgr.cs를 유니티 객체에 적용하는 것만으로 SendQueue
를 사용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SendQueueMgr 소개
- 스크립트를 객체에 적용하는 것만으로 게임의 상태에 따라
SendQueue
초기화 및 시작, 정지, 일시 정지, 재시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유니티의 DontDestroyOnLoad가 적용되어 씬을 새로 로드할 때에도 해당 객체가 파괴되지 않습니다.
- 간단한 스크립트 형태로 제공되므로 개발사에서 원하는 방법으로 손쉽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SendQueueMgr 적용
1. 유니티 프로젝트 내 뒤끝 SDK 설치폴더(기본 경로 Assets>TheBackend) > ToolKit 폴더
를 확인해보면 SendQueueMgr.cs가 존재합니다.
2. 해당 스크립트를 유니티 씬 내 존재하는 객체에 적용하는 것으로 SendQueueMgr이 적용됩니다.
Exception 이벤트 처리
Exception이 발생 시 SendQueueMgr.cs 내 ExcetionEvent(Exception e) 함수가 호출됩니다.
기본적으로는 발생한 Exception을 Debug.Log 함수를 이용하여 표시하게 되어있습니다.
개발사에서 원하는 Exception 처리 로직을 추가해보세요.
SendQueue에 함수 삽입
기존 SendQueue 이용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SendQueue에 함수 삽입이 가능합니다.
뒤끝 기능 호출을 원하는 스크립트에서 아래 함수를 호출하면 SendQueue에 함수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Enqueue(Func<BackendReturnObject> BackendFunc, Action<BackendReturnObject> callback) -> static void
Enqueue<T1>(Func<T1, BackendReturnObject> BackendFunc, T1 GT, Action<BackendReturnObject> callback) -> static void
Enqueue<T1, T2>(Func<T1, BackendReturnObject> BackendFunc, T1 GT1, T2 GT2, Action<BackendReturnObject> callback) -> static void
Enqueue<T1, T2, T3>(Func<T1, BackendReturnObject> BackendFunc, , T1 GT1, T2 GT2, T3 GT3, Action<BackendReturnObject> callback) -> static void
Enqueue<T1, T2, T3, T4>(Func<T1, BackendReturnObject> BackendFunc, , T1 GT1, T2 GT2, T3 GT3, T4 GT4 Action<BackendReturnObject> callback) -> static void
Enqueue<T1, T2, T3, T4, T5>(Func<T1, BackendReturnObject> BackendFunc, , T1 GT1, T2 GT2, T3 GT3, T4 GT4, T5 GT5 Action<BackendReturnObject> callback) -> static void
// example
SendQueue.Enqueue(Backend.GameInfo.GetPublicContents, "publicTable", callback =>
{
// 이후 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