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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5.15.1

디시리얼라이즈

언마샬 한 데이터를 다시 클래스로 디시리얼라이즈 하는 방법입니다.
언마샬 한 데이터는 LitJson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손쉽게 디시리얼라이즈 할 수 있습니다.

디시리얼라이즈 기능은 뒤끝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닌 LitJso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기능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LitJson API를 확인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클래스로 디시리얼라이즈 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디시리얼라이즈 결과로 리턴되는 클래스에 포함되기를 원하는 변수가 public이어야 합니다.
  • 서버에서 조회한 데이터의 Key 값과 클래스의 변수가 대소문자까지 동일해야 합니다.
    조회한 데이터의 Key 값이 Name인데 클래스의 변수명은 name일 경우 실행환경에 따라 디시리얼라이즈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턴 값에는 Key가 포함되어 있지만, 클래스에 해당 변수가 없거나 혹은 public이 아닌 경우 디시리얼라이즈 결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example

public class Item
{
public string name = string.Empty;
public int atk = 0;
public int def = 0;
public double critical = 1.0;
public int[] socket = new int[3];
public Dictionary<string, string> option = new Dictionary<string, string>();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var arr = string.Join(", ", socket);
string dic = string.Join(", ", option.Select(x => x.Key + ":" + x.Value).ToArray());
return string.Format("name: {0}\tatk: {1}\tdef: {2}\tcriticla: {3}\tsocket: {4}\toption: {5}",
name, atk, def, critical, arr, dic);
}
}

public void Deserialize()
{
// 인벤토리 테이블 100개 조회
var bro = Backend.GameInfo.GetPrivateContents("inventory", 100);
if(bro.IsSuccess() == false)
{
return;
}
// 조회한 데이터를 언마샬
var json = BackendReturnObject.Flatten(bro.Rows());
for(int i=0; i<json.Count; ++i)
{
// 데이터를 디시리얼라이즈 & 데이터 확인
var item = LitJson.JsonMapper.ToObject<Item>(json[i].ToJson());
Debug.Log(item.ToStr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