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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5.11.9

사전 준비

게임 로그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들이 사전에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완성된 로그인 함수 로직
  2. 게임 로그 전용 스크립트 생성

1. 완성된 로그인 함수 로직

로그인/회원가입 외에 모든 뒤끝 기능은 로그인이 진행된 이후에 정상적으로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로그인 로직이 구현되지 않으셨을 경우 1. 로그인/회원가입 구현하기 가이드에 따라 로그인 로직을 구현해주시기 바랍니다.

2. 게임 로그 전용 스크립트 생성

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이름을 BackendGameLog 으로 수정합니다.
이후 BackendGameLog .cs 스크립트를 열어 내용을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using UnityEngine;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GameLog {

private static BackendGameLog _instance = null;

public static BackendGameLog Instance {
get {
if(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BackendGameLog();
}

return _instance;
}
}

public void GameLogInsert() {
// Step 2. 게임 로그 저장하기 로직 추가
}
}

BackendManager.cs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Threading.Tasks;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bro = Backend.Initialize(true); // 뒤끝 초기화

// 뒤끝 초기화에 대한 응답값
if(bro.IsSuccess()) {
Debug.Log("초기화 성공 : " + bro); // 성공일 경우 statusCode 204 Success
} else {
Debug.LogError("초기화 실패 : " + bro); // 실패일 경우 statusCode 400대 에러 발생
}

Test();
}

// 동기 함수를 비동기에서 호출하게 해주는 함수(유니티 UI 접근 불가)
async void Test() {
await Task.Run(() =>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게임 로그 저장 내용 추가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