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5.1

TransactionReadV2

public BackendReturnObject TransactionReadV2(TransactionValue[] transactionList);
public BackendReturnObject TransactionReadV2(List<TransactionValue> transactionList);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
transactionListTransactionValue[] (selection) 트랜잭션 작업들을 배열
transactionListList<TransactionValue>(selection) 트랜잭션 작업들을 저장한 리스트

설명

transactionList에 존재하는 트랜잭션 읽기 명령들을 서버에 요청합니다.

  • 최대 10개의 작업을 1개로 묶을 수 있습니다.
  • inDate를 이용한 데이터 검색의 경우, SetGet 대신 SetGetV2의 작업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작업 리스트에 존재하는 요청들 중 하나 이상의 작업에서 에러가 발생할 경우 모든 요청들은 실패 처리가 됩니다.
  • 모든 요청이 성공해야 모든 요청들이 성공 처리가 됩니다.
  • where 조건으로 다수의 데이터가 검색될 경우, 제일 최근에 삽입된 데이터 1개만 리턴됩니다.
  • 서로 다른 where조건일지라도 검색되는 데이터가 일치한다면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mple

List< TransactionValue >

List<TransactionValue> transactionList = new List<TransactionValue>();

//자신의 데이터일 경우
transactionList.Add(TransactionValue.SetGetV2("tableName", "row_indate", Backend.UserInDate));

//타인의 데이터일 경우
transactionList.Add(TransactionValue.SetGetV2("tableName", "row_indate", "owner_inDate"));

Where where = new Where();
where.Equal("nickname","뒤끝이");
transactionList.Add(TransactionValue.SetGet("tableName", where));

Where where2 = new Where();
where2.Less("level",10);
where2.Contains("guildName","뒤끝모험길드단");
transactionList.Add(TransactionValue.SetGet("tableName", where2));

동기

Backend.GameData.TransactionReadV2(transactionList);  

비동기

Backend.GameData.TransactionReadV2(transactionList, (callback) => 
{
// 이후 처리
});

SendQueue

SendQueue.Enqueue(Backend.GameData.TransactionReadV2, transactionList, (callback) =>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모든 요청이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etReturnValuetoJSON 참조

Error cases

트랜잭션 작업을 수행 중 1개 이상의 작업에서 에러가 발생한 경우
에러 상황에 대응하는 에러가 리턴됩니다.
Get 을 수행 시 에러에 대해서는 개발자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동일한 row에 2개 이상의 작업을 수행했을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Transaction request cannot include multiple operations on one item

transactionList에 10개를 초과하는 작업이 있거나 혹은 작업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TransactionSizeError
message : Not Support Transaction Size: {transactionList에 존재하는 작업 개수}

transactionList에 Get 명령 이외의 작업이 존재하는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TransactionDataError
message : Not Support Type in TransactionRead: {에러가 발생한 명령}

transactionList에 inDate를 이용한 SetGet의 작업이 존재하는 경우(SetGetV2를 사용해야합니다.)
statusCode : 400
errorCode : TransactionDataError
message : V2 must use indate with owner_inDate: {에러가 발생한 명령}

GetReturnValuetoJSON

{
// 리턴된 데이터
"Responses":[
// 첫번째로 transactionList.Add한 데이터
{
// 해당 row를 소유한 유저의 inDate
"owner_inDate":{
"S":"2019-07-31T06:15:35.691Z"
},
// 해당 row를 insert 한 시간
"client_date":{
"S":"2021-03-23T04:54:45.709Z"
},
// 해당 row의 inDate
"inDate":{
"S":"2021-03-23T04:54:45.849Z"
},
// 해당 row가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시간
"updatedAt":{
"S":"2021-03-23T04:54:45.849Z"
},
"score":{
"N":"1234"
},
"item1":{
"S":"롱소드"
},
... // 클라이언트에 저장된 데이터
},
// 두번째로 transactionList.Add한 데이터
{
// 해당 row를 소유한 유저의 inDate
"owner_inDate":{
"S":"2019-03-21T01:15:35.621Z"
},
// 해당 row를 insert 한 시간
"client_date":{
"S":"2021-03-13T02:54:45.709Z"
},
// 해당 row의 inDate
"inDate":{
"S":"2021-03-13T04:54:45.849Z"
},
// 해당 row가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시간
"updatedAt":{
"S":"2021-03-23T04:54:45.849Z"
},
"item1":{
"S":"뒤끝이의 검"
},
... // 클라이언트에 저장된 데이터
},
// and etc...
}
]
}

Sample Code

public class GameDataItem
{
public string nickName = Backend.UserNickName;
public string ownerIndate = Backend.UserInDate;
public string inDate;
public int hp;
public int mp;
public float atk;
public long money;
public Dictionary<string, string> equip = new Dictionary<string, string>();
public List<string> items = new List<string>();
public DateTime lastUpdate;

public GameDataItem()
{
}

public GameDataItem(LitJson.JsonData json)
{
hp = int.Parse(json["hp"].ToString());
mp = int.Parse(json["mp"].ToString());
atk = float.Parse(json["atk"].ToString());
money = long.Parse(json["money"].ToString());

foreach(var column in json["equip"].Keys)
{
equip.Add(column, json["equip"][column].ToString());
}

for(int i = 0; i < json["items"].Count; i++)
{
items.Add(json["items"][i].ToString());
}
inDate = json["inDate"].ToString();
lastUpdate = DateTime.Parse(json["lastUpdate"].ToString());
}

public Param ToParam()
{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nickName", nickName);
param.Add("hp", hp);
param.Add("mp", mp);
param.Add("atk", atk);
param.Add("money", money);
param.Add("equip", equip);
param.Add("items", items);
param.Add("lastUpdate", DateTime.UtcNow);

return param;
}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string equipString = "equip\n";
foreach(var dic in equip)
{
equipString += $"-{dic.Key} : {dic.Value}\n";
}

string itemString = "items : ";
for(int i = 0; i < items.Count; i++)
{
itemString += $"{items[i]}, ";
}

return $"hp : {hp}\n" +
$"mp : {mp}\n" +
$"atk : {atk}\n" +
$"money : {money}\n" +
$"lastUpdate : {lastUpdate}\n" +
equipString + "\n" + itemString + "\n";
}
}
public void TransactionReadV2()
{
List<TransactionValue> transactionList = new List<TransactionValue>();

transactionList.Add(TransactionValue.SetGetV2("PlayerInfo", "2022-03-15T07:16:44.131Z", "2021-11-16T06:57:55.552Z"));

transactionList.Add(TransactionValue.SetGet("PlayerInfo", new Where()));

var bro = Backend.GameData.TransactionReadV2(transactionList);

if(!bro.IsSuccess())
{
Debug.LogError(bro.ToString());
return;
}

LitJson.JsonData gameDataListJson = bro.GetFlattenJSON()["Responses"];

if(gameDataListJson.Count <= 0)
{
Debug.Log("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return;
}

for(int i = 0; i < gameDataListJson.Count; i++)
{
GameDataItem gameDataItem = new GameDataItem(gameDataListJson[i]);
Debug.Log(gameDataItem.ToStr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