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6.0

DeleteCharacter

public BackendReturnObject DeleteCharacter(string uuid, string inDate);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
uuidstring소유중인 캐릭터의 uuid
inDatestring소유중인 캐릭터의 inDate

설명

입력한 uuid와 inDate에 일치하는 내 소유 캐릭터를 삭제합니다.
삭제 시, 해당 캐릭터의 다음 정보들 또한 삭제됩니다.

다음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 푸시에 쓰이는 디바이스 토큰 삭제
  • 친구 정보(친구 맺기 요청 리스트 삭제, 친구 맺기 요청 받은 리스트 삭제) 삭제

다음 정보는 탈퇴를 신청했을 때의 가장 가까운 정각이 지난후에 삭제가 됩니다.
(12시 30분에 탈퇴를 신청할 경우, 1시에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랭킹 정보 삭제
  • 닉네임 정보 삭제
  • 페더레이션 & 커스텀 아이디 정보 삭제
  • 국가 코드 정보 삭제
  • 게임 정보 삭제
  • 길드 정보 삭제 - 길드장이 탈퇴 시, 해당 길드는 길드장이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 길드에 해당 유저만 존재할 경우, 길드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Example

동기

var bro = 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GetCharacterList();

// 0번째 유저
LitJson.JsonData characterJson = bro.GetReturnValuetoJSON()["characters"][0];

string uuid = characterJson["uuid"].ToString();
string inDate = characterJson["inDate"].ToString();

var bro2 = 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DeleteCharacter(uuid, inDate);
if(bro2.IsSuccess()) {
Debug.Log("로그인에 성공했습니다");
}
else {
Debug.LogError("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 " + bro2.ToString());
}

비동기

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GetCharacterList(callback => {
if(callback.IsSuccess()) {
// 0번째 유저
LitJson.JsonData characterJson = callback.GetReturnValuetoJSON()["characters"][0];

string uuid = characterJson["uuid"].ToString();
string inDate = characterJson["inDate"].ToString();

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DeleteCharacter(uuid, inDate, callback2 => {
if(callback2.IsSuccess()) {
Debug.Log("삭제하였습니다 : " + callback2.ToString());
}
else {
Debug.LogErorr("삭제에 실패했습니다 : " + callback2.ToString());
}
);
}
});

SendQueue

SendQueue.Enqueue(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GetCharacterList, callback => {
if(callback.IsSuccess()) {
// 0번째 유저
LitJson.JsonData characterJson = callback.GetReturnValuetoJSON()["characters"][0];

string uuid = characterJson["uuid"].ToString();
string inDate = characterJson["inDate"].ToString();

SendQueue.Enqueue(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DeleteCharacter, uuid, inDate, callback2 => {
if(callback2.IsSuccess()) {
Debug.Log("삭제하였습니다 : " + callback2.ToString());
}
else {
Debug.LogErorr("삭제에 실패했습니다 : " + callback2.ToString());
}
);
}
});

ReturnCase

Success cases

캐릭터 삭제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4
message : Success

Error cases

uuid 혹은 inDate가 null 혹은 string.Empty일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uuid is null or empty 혹은 inDate is null or empty

uuid와 inDate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gamer not found, gamer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