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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SDK-5.11.5

CreateCharacter

public BackendReturnObject CreateCharacter(string nickname);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
nicknamestring생성할 캐릭터의 닉네임

설명

해당 유저 계정에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닉네임은 중복이 불가능합니다.
최대 20개까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 생성 성공 시, 리턴값으로 캐릭터 선택(SelectCharacter)에 필요한 inDate와 uuid가 표시되며, 해당 값을 이용하여 바로 캐릭터 선택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Example

동기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CreateCharacter("닉네임");
if(bro.IsSuccess()) {
Debug.Log("캐릭터 생성에 성공했습니다.");
Debug.Log("gamerInDate: " + bro.GetReturnValuetoJSON()["gamerInDate"].ToString());
Debug.Log("uuid: " + bro.GetReturnValuetoJSON()["uuid"].ToString());
}

비동기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CreateCharacter("닉네임", callback => {
if(callback.IsSuccess()) {
Debug.Log("계정 생성에 성공했습니다.");
Debug.Log("gamerInDate: " + bro.GetReturnValuetoJSON()["gamerInDate"].ToString());
Debug.Log("uuid: " + bro.GetReturnValuetoJSON()["uuid"].ToString());
}
});

SendQueue

SendQueue.Enqueue(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CreateCharacter, "닉네임", callback => {
if(callback.IsSuccess()) {
Debug.Log("계정 생성에 성공했습니다.");
Debug.Log("gamerInDate: " + bro.GetReturnValuetoJSON()["gamerInDate"].ToString());
Debug.Log("uuid: " + bro.GetReturnValuetoJSON()["uuid"].ToString());
}
});

ReturnCase

Success cases

캐릭터 생성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1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amerInDate":"2023-06-19T07:54:08.420Z","uuid":"7869e640-0e76-11ee-866a-61533cb2837b"}

Error cases

캐릭터가 20개를 초과했을 경우
statusCode : 403
errorCode : ForbiddenException
message : Forbidden character count can not exceed 20, 금지된 character count can not exceed 20

닉네임이 중복되는 경우
statusCode : 409
errorCode : DuplicatedParameterException
message : Duplicated nickname, 중복된 nickname 입니다

SampleCode

다음 코드는 캐릭터 생성 후, 캐릭터를 선택하여 기본적인 커스텀마이징값을 저장하는 로직입니다.

Backend.MultiCharacter.Account.CreateAccount("user12", "user12");
var bro = 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CreateCharacter("캐릭터2");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캐릭터 생성에 실패했습니다.");
return;
}
LitJson.JsonData userData = bro.GetReturnValuetoJSON();
string uuid = userData["uuid"].ToString();
string inDate = userData["gamerInDate"].ToString();
bro = Backend.MultiCharacter.Character.SelectCharacter(uuid, inDate);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캐릭터 선택에 실패했습니다.");
return;
}
//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head", "default-1");
param.Add("clothes", "default-1");
param.Add("shoes", "default-2");
param.Add("class", "warrior");
param.Add("weapon", "BattleAXE");
bro = Backend.GameData.Insert("USER_DATA", param);
if(bro.IsSuccess()) {
Debug.Log("캐릭터 초기화가 완료되었습니다.");
}
// 캐릭터화면으로 돌아갈 경우
Backend.BMember.Logout();
//SceneManager.LoadScene("characterScene");
// 그대로 게임을 시작할 경우
//SceneManager.LoadScene("ingameSc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