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MyRank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MyRank(string rankUuid);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MyRank(string rankUuid, int gap);
그룹 구분된 리더보드 사용 불가
URank 랭킹 함수는 그룹이 구분된 리더보드에서 NULL그룹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룹에 따른 리더보드를 확인하고자 할 경우에는 Leaderboard함수를 이용해주세요.
파라미터
Value | Type | Description | Default |
---|---|---|---|
rankUuid | string | 조회할 랭킹의 uuid | - |
gap | int | 함께 조회할 위아래 랭커의 수(0 ~ 25) | 0 |
rankUuid 값은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uid 값은 뒤끝 콘솔에서 랭킹을 생성 후 해당 랭킹 정보에서 uuid 값 확인
- 모든 유저 랭킹 정보 조회 함수를 이용하여 uuid 값 확인
설명
uuid 값을 이용하여 해당 랭킹에서 자신의 랭킹을 조회합니다.
- 동점(랭킹이 같은) 유저가 존재할 경우 gap 함수를 통해 조회 시 동일한 랭킹의 유저가 리턴될 수 있습니다.
Example
동기
// 자기 자신의 랭킹만 조회
Backend.URank.User.GetMyRank("rankUuid");
// 위아래 3명의 유저를 포함하여 랭킹 조회
// 자신이 4등인 경우 1 ~ 7등 유저가 조회됨
Backend.URank.User.GetMyRank("rankUuid", 3);
비동기
// 자기 자신의 랭킹만 조회
Backend.URank.User.GetMyRank("rankUuid", callback => {
// 이후 처리
});
// 위아래 3명의 유저를 포함하여 랭킹 조회
// 자신이 4등인 경우 1 ~ 9등 유저가 조회됨
Backend.URank.User.GetMyRank("rankUuid", 5, callback => {
// 이후 처리
});
SendQueue
// 자기 자신의 랭킹만 조회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GetMyRank, "rankUuid", callback => {
// 이후 처리
});
// 위아래 3명의 유저를 포함하여 랭킹 조회
// 랭킹에 총 10명의 유저가 있고, 자신이 9등인 경우
// 6 ~ 10등 유저가 조회됨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GetMyRank, "rankUuid", 3, callback =>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자신이 랭킹에 존재하고, 조회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etReturnValuetoJSON 참조
Error cases
uuid가 null 혹은 string.Empty인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rankUuid is null or empty
자신의 랭킹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userRank not found, userRank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uuid로 조회를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rank not found, rank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GetReturnValuetoJSON
gap이 0인 경우
{
"rows": [
{
// 유저의 게이머 inDate
"gamerInDate": {
"S": "2021-03-11T06:37:30.934Z"
},
// 유저의 닉네임
"nickname": {
"S": "닉네임0호"
},
// 추가 항목
// 컬럼명과 값이 그대로 노출됩니다.
// 추가 항목 컬럼명이 extraScore인 경우 extraScore
"extraScore": {
"N": "0"
},
// 점수
// 컬럼명이 score로 통일됩니다.
// 랭킹 항목 컬럼명이 power인 경우에도 score
"score": {
"N": 101
},
// offset
"index": {
"N": 98
},
// 유저의 랭킹
"rank": {
"N": 99
}
}
],
// 랭킹에 등록된 총 랭커의 수
"totalCount": 100
}
gap이 1 인 경우
{
"rows": [
// 자기 자신보다 랭킹이 1 높은 유저
{
"gamerInDate": {
"S": "2021-03-11T06:37:32.616Z"
},
"nickname": {
"S": "닉네임22호"
},
"extraScore": {
"N": "2346"
},
"score": {
"N": "102"
},
"index": {
"N": 97
},
"rank": {
"N": 98
}
},
// 자기 자신
{
"gamerInDate": {
"S": "2021-03-11T06:37:30.934Z"
},
"nickname": {
"S": "닉네임0호"
},
"extraScore": {
"N": "0"
},
"score": {
"N": 101
},
"index": {
"N": 98
},
"rank": {
"N": 99
}
},
// 자기 자신보다 랭킹이 1 낮은 유저
{
"gamerInDate": {
"S": "2021-03-11T06:37:31.838Z"
},
"nickname": {
"S": "닉네임44호"
},
"extraScore": {
"N": "2323"
},
"score": {
"N": 100
},
"index": {
"N": 99
},
"rank": {
"N": 100
}
}
],
"totalCount": 100
}
Sample Code
public class RankItem
{
public string gamerInDate;
public string nickname;
public string score;
public string index;
public string rank;
public string extraData = string.Empty;
public string extraName = string.Empty;
public string totalCount;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string str = $"유저인데이트:{gamerInDate}\n닉네임:{nickname}\n점수:{score}\n정렬:{index}\n순위:{rank}\n총합:{totalCount}\n";
if(extraName != string.Empty)
{
str += $"{extraName}:{extraData}\n";
}
return str;
}
}
public void GetMyRankTest()
{
string userUuid = "81272320-8c40-112b-b174-d9233f6bd0e8";
int limit = 100;
List<RankItem> rankItemList = new List<RankItem>();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URank.User.GetMyRank(userUuid, limit);
if(bro.IsSuccess())
{
LitJson.JsonData rankListJson = bro.GetFlattenJSON();
string extraName = string.Empty;
for(int i = 0; i < rankListJson["rows"].Count; i++)
{
RankItem rankItem = new RankItem();
rankItem.gamerInDate = rankListJson["rows"][i]["gamerInDate"].ToString();
rankItem.nickname = rankListJson["rows"][i]["nickname"].ToString();
rankItem.score = rankListJson["rows"][i]["score"].ToString();
rankItem.index = rankListJson["rows"][i]["index"].ToString();
rankItem.rank = rankListJson["rows"][i]["rank"].ToString();
rankItem.totalCount = rankListJson["totalCount"].ToString();
if(rankListJson["rows"][i].ContainsKey(rankItem.extraName))
{
rankItem.extraData = rankListJson["rows"][i][rankItem.extraName].ToString();
}
rankItemList.Add(rankItem);
Debug.Log(rankItem.ToString());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