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PostList(PostType.Rank)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PostList(PostType.Rank);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PostList(PostType.Rank, int limit);
파라미터
Value | Type | Description |
---|---|---|
postType | PostType | 불러올 우편의 종류 |
limit | int | 불러올 우편의 갯수. 최소 10개, 최대 100개. 미입력 시 limit은 10개로 지정됩니다. |
limit이 10 미만일 경우, 10으로 고정됩니다.
PostType
Value | Description |
---|---|
Admin | 콘솔에서 발송하는 관리자 우편 |
Rank | 랭킹 결산 후 자동으로 지급되는 랭킹 우편 |
Coupon | 뒤끝 콘솔의 웹 쿠폰 설정에서 생성한 페이지로 쿠폰을 사용 후 발송되는 쿠폰 우편 |
User | 유저끼리 자신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발송한 유저 우편 |
설명
우편 종류(PostType)에 따른 우편 리스트를 불러옵니다.
각 PostType의 종류마다 리턴값에 추가된 값이 존재하거나 없을 수 있으므로 아래 GetReturnValuetoJSON()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저 우편의 경우, 관리자 우편과 랭킹 우편과는 Json 타입이 크게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리턴값에 기존 우편 기능(Backend.Social.Post) 리턴값에 존재했던 데이터 타입 "S", "L", "M"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각 우편은 우편 종류별로 만료일이 존재하며, 만료일이 지난 우편은 리스트에서 삭제됩니다.
- 우편 불러오기를 통해 해당 우편을 불러온 유저는 콘솔-우편 관리의 세부 정보에서 '미수령'으로 표시되며, 수령 시 수령한 날짜가 표시됩니다.
- 랭킹 우편의 경우 아이템 수령 시 아이템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우편 만료일은 우편이 발송된 시간에서 7일 후입니다.
랭킹 우편 제목
- 랭킹 우편 제목 생성 규칙은 랭킹 보상 확인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길드 랭킹 우편 보상
- 길드 랭킹 보상이 발송된 이후에 우편을 확인하지 않고 길드를 탈퇴할 경우, 해당 유저는 탈퇴한 길드에 대한 길드 랭킹 보상을 받을 수 없으며 재가입을 하더라도 우편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GetPostList()호출 시 길드에 가입이 되어있어야만 해당 길드에 대한 랭킹 보상 우편을 받을 수 있습니다.(보상 지급 후에 가입할 경우에는 제외)
Example
동기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UPost.GetPostList(PostType.Rank, 10);
LitJson.JsonData json = bro.GetReturnValuetoJSON()["postList"];
for(int i = 0; i < json.Count; i++) {
Debug.Log("제목 : " + json[i]["title"].ToString());
Debug.Log("inDate : " + json[i]["inDate"].ToString());
}
비동기
Backend.UPost.GetPostList(PostType.Rank, 10, callback => {
LitJson.JsonData json = callback.GetReturnValuetoJSON()["postList"];
for(int i = 0; i < json.Count; i++) {
Debug.Log("제목 : " + json[i]["title"].ToString());
Debug.Log("inDate : " + json[i]["inDate"].ToString());
}
});
SendQueue
SendQueue.Enqueue(Backend.UPost.GetPostList, PostType.Rank, 10, callback => {
LitJson.JsonData json = callback.GetReturnValuetoJSON()["postList"];
for(int i = 0; i < json.Count; i++) {
Debug.Log("제목 : " + json[i]["title"].ToString());
Debug.Log("inDate : " + json[i]["inDate"].ToString());
}
});
ReturnCase
Success cases
우편 불러오기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etReturnValuetoJSON 참조
불러올 우편이 없을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 "postList" : []}
GetReturnValuetoJSON
랭킹 우편
랭킹 우편은 아이템이 1개인 경우만 존재합니다. 다만 접근은 관리자 우편과 동일하게 배열 형태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
"postList": [
{
"rankType": "user", // 랭킹 타입 - guild : 길드, user : 유저
"content": "최고 스코어 랭크(1-1)", // 랭킹 보상의 내용
"expirationDate": "2021-12-26T19:03:52.243Z", // 만료 날짜
"reservationDate": "2021-12-19T19:03:52.243Z", // 우편을 등록한 날짜
"nickname": "유저2", // 받을 유저
"inDate": "2021-12-19T19:03:52.243Z", // 우편의 inDate
"title": "최고 스코어 랭크(1-1)", // 랭킹 보상 우편의 제목
"postTitle": {
"ko": "최고 스코어 랭크를 달성했습니다!",
"en": "You Best Score!",
"fallback": "en"
},
"sentDate": "2021-12-19T19:03:52.243Z", // 보낸 날짜
"items": [
{
"item": {
"itemID": "i104",
"itemName": "아이템4",
},
"itemCount": 999999,
"chartName": "랭크 보상 차트"
}
]
},
{
"rankType": "guild",
"content": "무작위 총력전 랭킹(21 - 40)",
"expirationDate": "2021-12-26T19:03:44.163Z",
"reservationDate": "2021-12-19T19:03:44.163Z",
"nickname": "유저2",
"inDate": "2021-12-19T19:03:44.163Z",
"title": "무작위 총력전 랭킹(21 - 40)",
"postTitle": {
"ko": "무작위 총력전 랭킹",
"en": "Rank",
"fallback": "en"
},
"sentDate": "2021-12-19T19:03:44.163Z",
"items": [
{
"item": {
"itemID": "i102",
"itemName": "아이템2",
"hpPower": "10",
"aabab": "2"
},
"itemCount": 1,
"chartName": "랭크 보상 차트2"
}
]
}
]
}
Sample Code
해당 예제는 관리자 우편, 랭킹 우편, 쿠폰 우편에서 공통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public class UPostChartItem {
public string chartFileName;
public string itemID;
public string itemName;
public string hpPower;
public int itemCount;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return
"item : \n" +
$"| chartFileName : {chartFileName}\n" +
$"| itemID : {itemID}\n" +
$"| itemName : {itemName}\n" +
$"| itemCount : {itemCount}\n" +
$"| hpPower : {hpPower}\n";
}
}
public class UPostItem {
public PostType postType;
public string title;
public string content;
public DateTime expirationDate;
public DateTime reservationDate;
public DateTime sentDate;
public string nickname;
public string inDate;
public string author; // 관리자 우편만 존재합니다.
public string rankType; // 랭킹 우편만 존재합니다.
public List<UPostChartItem> items = new List<UPostChartItem>();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string totalString =
$"title : {title}\n" +
$"inDate : {inDate}\n";
if(postType == PostType.Admin || postType == PostType.Rank) {
totalString +=
$"content : {content}\n" +
$"expirationDate : {expirationDate}\n" +
$"reservationDate : {reservationDate}\n" +
$"sentDate : {sentDate}\n" +
$"nickname : {nickname}\n";
if(postType == PostType.Admin) {
totalString += $"author : {author}\n";
}
if(postType == PostType.Rank) {
totalString += $"rankType : {rankType}\n";
}
}
string itemList = string.Empty;
for(int i = 0; i < items.Count; i++) {
itemList += items[i].ToString();
itemList += "\n";
}
totalString += itemList;
return totalString;
}
}
public void GetPostListTest() {
int limit = 100;
PostType postType = PostType.Rank;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UPost.GetPostList(postType, limit);
if(!bro.IsSuccess()) {
Debug.LogError(bro.ToString());
return;
}
LitJson.JsonData postListJson = bro.GetReturnValuetoJSON()["postList"];
List<UPostItem> postItemList = new List<UPostItem>();
for(int i = 0; i < postListJson.Count; i++) {
UPostItem postItem = new UPostItem();
postItem.inDate = postListJson[i]["inDate"].ToString();
postItem.title = postListJson[i]["title"].ToString();
postItem.postType = postType;
if(postType == PostType.Admin || postType == PostType.Rank) {
postItem.content = postListJson[i]["content"].ToString();
postItem.expirationDate = DateTime.Parse(postListJson[i]["expirationDate"].ToString());
postItem.reservationDate = DateTime.Parse(postListJson[i]["reservationDate"].ToString());
postItem.nickname = postListJson[i]["nickname"]?.ToString();
postItem.sentDate = DateTime.Parse(postListJson[i]["sentDate"].ToString());
if(postListJson[i].ContainsKey("author")) {
postItem.author = postListJson[i]["author"].ToString();
}
if(postListJson[i].ContainsKey("rankType")) {
postItem.author = postListJson[i]["rankType"].ToString();
}
}
if(postListJson[i]["items"].Count > 0) {
for(int itemNum = 0; itemNum < postListJson[i]["items"].Count; itemNum++) {
UPostChartItem item = new UPostChartItem();
item.itemCount = int.Parse(postListJson[i]["items"][itemNum]["itemCount"].ToString());
item.chartFileName = postListJson[i]["items"][itemNum]["item"]["chartFileName"].ToString();
item.itemID = postListJson[i]["items"][itemNum]["item"]["itemID"].ToString();
item.itemName = postListJson[i]["items"][itemNum]["item"]["itemName"].ToString();
item.hpPower = postListJson[i]["items"][itemNum]["item"]["hpPower"].ToString();
postItem.items.Add(item);
}
}
postItemList.Add(postItem);
Debug.Log(postItem.ToStr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