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MyLeaderboard
public BackendUserLeaderboardReturnObject GetMyLeaderboard(string leaderboardUuid);
public BackendUserLeaderboardReturnObject GetMyLeaderboard(string leaderboardUuid, int gap);
파라미터
Value | Type | Description | Default |
---|---|---|---|
leaderboardUuid | string | 조회할 랭킹의 uuid | - |
gap | int | 함께 조회할 위아래 랭커의 수(0 ~ 25) | 0 |
leaderboardUuid 값은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uid 값은 뒤끝 콘솔에서 랭킹을 생성 후 해당 랭킹 정보에서 uuid 값 확인
- 모든 유저 리더보드 정보 조회 함수를 이용하여 uuid 값 확인
설명
uuid 값을 이용하여 해당 랭킹에서 자신의 랭킹을 조회합니다.
- 동점(랭킹이 같은) 유저가 존재할 경우 gap 함수를 통해 조회 시 동일한 랭킹의 유저가 리턴될 수 있습니다.
- 해당 함수는 SendQueue로 호출할 수 없습니다.
BackendUserLeaderboardReturnObject
namespace BackEnd.Leaderboard
{
public class UserLeaderboardItem
{
public string gamerInDate;
public string nickname = string.Empty;
public string score;
public string index;
public string rank;
public string extraData = string.Empty;
public string extraName = string.Empty;
}
public class BackendUserLeaderboardReturnObject : BackendReturnObject
{
public long GetTotalCount();
public List<UserLeaderboardItem> GetUserLeaderboardList();
}
}
Example
동기
BackEnd.Leaderboard.BackendUserLeaderboardReturnObject bro = null;
// 자기 자신의 랭킹만 조회
bro = Backend.Leaderboard.User.GetMyLeaderboard("leaderboardUuid");
// 위아래 3명의 유저를 포함하여 랭킹 조회
// 자신이 4등인 경우 1 ~ 7등 유저가 조회됨
bro = Backend.Leaderboard.User.GetMyLeaderboard("leaderboardUuid", 3);
if (bro.IsSuccess() == false)
{
return;
}
Debug.Log("리더보드 총 유저 등록 수 : " + bro.GetTotalCount());
foreach (BackEnd.Leaderboard.UserLeaderboardItem item in bro.GetUserLeaderboardList())
{
Debug.Log($"{item.rank}위({item.score}) : {item.nickname}");
Debug.Log(item.ToString());
}
비동기
// 자기 자신의 랭킹만 조회
Backend.Leaderboard.User.GetMyLeaderboard("leaderboardUuid", bro => {
if(bro.IsSuccess() == false) {
return;
}
Debug.Log("리더보드 총 유저 등록 수 : " + bro.GetTotalCount());
foreach (BackEnd.Leaderboard.UserLeaderboardItem item in bro.GetUserLeaderboardList())
{
Debug.Log($"{item.rank}위({item.score}) : {item.nickname}");
Debug.Log(item.ToString());
}
});
// 위아래 3명의 유저를 포함하여 랭킹 조회
// 자신이 4등인 경우 1 ~ 9등 유저가 조회됨
Backend.Leaderboard.User.GetMyLeaderboard("leaderboardUuid", 5, bro =>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자신이 랭킹에 존재하고, 조회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etReturnValuetoJSON 참조
Error cases
uuid가 null 혹은 string.Empty인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leaderboardUuid is null or empty
존재하지 않는 uuid로 조회를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leaderboard not found, leaderboard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자신의 랭킹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userRank not found, userRank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GetReturnValuetoJSON
gap이 0인 경우
{
"rows": [
{
"gamerInDate": "2024-05-08T07:17:20.455Z",
"nickname": "user4",
"rank": 5,
"index": 4,
"score": "5"
}
],
"totalCount": 10
}
gap이 1 인 경우(user4 기준)
{
"rows": [
{
"gamerInDate": "2024-05-08T07:17:20.928Z",
"nickname": "user5",
"rank": 4,
"index": 3,
"score": "6"
},
{
"gamerInDate": "2024-05-08T07:17:20.455Z",
"nickname": "user4",
"rank": 5,
"index": 4,
"score": "5"
},
{
"gamerInDate": "2024-05-08T07:17:19.951Z",
"nickname": "user3",
"rank": 6,
"index": 5,
"score": "4"
}
],
"totalCount":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