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6.0

랭킹 불러오기

1. 뒤끝 콘솔에서 랭킹 UUID 복사

뒤끝 콘솔 뒤끝 베이스 > 랭킹 관리에서 생성한 랭킹의 UUID를 복사합니다.

2. 게임 정보 삽입 함수 작성

사전 준비에서 작성한 BackendRank.cs의 RankGet 함수에 내용을 추가합니다.

이때 RankGet 함수의 rankUUID에는 1번에서 복사한 랭킹의 UUID를 붙여넣습니다.

예시 : "<복사한 UUID 값>" -> "4088f640-693e-11ed-ad29-ad8f0c3d4c70"

BackendRank.cs

수정 전

public void RankGet()
{
// Step 3. 랭킹 불러오기 내용 추가
}

수정 후

public void RankGet()
{
string rankUUID = "<복사한 UUID 값>"; // 예시 : "4088f640-693e-11ed-ad29-ad8f0c3d4c70"
var bro =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if (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랭킹 조회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랭킹 조회에 성공했습니다. : " + bro);

Debug.Log("총 랭킹 등록 유저 수 : " + bro.GetFlattenJSON()["totalCount"].ToString());

foreach (LitJson.JsonData jsonData in bro.FlattenRows())
{
StringBuilder info = new StringBuilder();

info.AppendLine("순위 : " + jsonData["rank"].ToString());
info.AppendLine("닉네임 : " + jsonData["nickname"].ToString());
info.AppendLine("점수 : " + jsonData["score"].ToString());
info.AppendLine("gamerInDate : " + jsonData["gamerInDate"].ToString());
info.AppendLine("정렬번호 : " + jsonData["index"].ToString());
info.AppendLine();
Debug.Log(info);
}
}

3. BackendManager.cs에 함수 호출 추가

해당 함수가 호출되기 위해서는 게임 실행 시 자동으로 호출되는 BackendManager에서 호출해야 합니다.
뒤끝 초기화와 뒤끝 로그인이 이루어진 후에 함수를 호출할 수 있도록 추가합니다.

BackendManager.cs

수정 전(Step 2. 랭킹 등록하기 이후)

void Test()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뒤끝 로그인 함수

BackendRank.Instance.RankInsert(100); // [추가] 랭킹 등록하기 함수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수정 후

void Test()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뒤끝 로그인 함수

BackendRank.Instance.RankGet(); // [추가] 랭킹 불러오기 함수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4. 유니티에서 테스트

스크립트를 수정한 후, 유니티 디버깅을 실행시키고 유니티의 Console 로그를 확인합니다.

이때 로그에서 '랭킹에 업데이트된 유저의 정보'가 표시되어야 함수 호출에 성공한 것입니다.
해당 로그 외에 statusCode : 400, 404, 409 에러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GetRankList 에러케이스를 통해 어떠한 에러로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러케이스

랭킹 조회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rank not found, rank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함수 첫번째 줄, string rankUUID = "복사한 UUID 값";의 복사한 UUID 값을 실제 콘솔에서 생성한 랭킹의 uuid로 변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