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SDK-5.11.7

GetV2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V2(string tableName, string inDate, string owner_inDate);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V2(string tableName, string inDate, string owner_inDate, string[] select);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Default
tableNamestring조회할 테이블명-
inDatestring조회할 row의 inDate 값-
owner_inDatestring해당 row를 소유한 유저의 inDate-
selectstring[](Optional) 조회할 row 중 특정 컬럼만 보이게 하는 값모든 컬럼을 포함

설명

테이블에 저장되어 있는 값 중 inDate 컬럼의 값과 소유하는 유저의 owner_inDate가 일치하는 row를 검색합니다.

  • 스키마 정의/미정의 여부 관계없이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public/private 여부 관계없이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private 테이블의 경우 자기 자신의 데이터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 select 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데이터의 처리량은 동일합니다.

    자신의 owner_inDate는 { Backend.UserInDate }를 통해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ample

동기

// select[]를 이용하여 리턴 시, owner_inDate와 score만 출력되도록 설정
string[] select = {"owner_inDate", "score"};

//자신의 owner_inDate
string owner_inDate = Backend.UserInDate;
// 타인의 ower_inDate
string owner_inDate = "2018-07-06T05:22:41.000Z";

// 테이블 내 해당 rowIndate를 지닌 row를 조회
var bro = Backend.GameData.GetV2("tableName", "rowIndate", owner_inDate);
Debug.Log(bro);

// 테이블 내 해당 rowIndate를 지닌 row를 조회
// select에 존재하는 컬럼만 리턴
bro = Backend.GameData.GetV2("tableName", "rowIndate", owner_inDate , select);
Debug.Log(bro);

비동기

// select[]를 이용하여 리턴 시, owner_inDate와 score만 출력되도록 설정
string[] select = {"owner_inDate", "score"};

//자신의 owner_inDate
string owner_inDate = Backend.UserInDate;
// 타인의 ower_inDate
string owner_inDate = "2018-07-06T05:22:41.000Z";

// 테이블 내 해당 rowIndate를 지닌 row를 조회
Backend.GameData.GetV2("tableName", "rowIndate", owner_inDate , (callback) =>
{
Debug.Log(callback);
});

// 테이블 내 해당 rowIndate를 지닌 row를 조회
// select에 존재하는 컬럼만 리턴
Backend.GameData.GetV2("tableName", "rowIndate", owner_inDate , select, (callback) =>
{
Debug.Log(callback);
});

SendQueue

// 리턴 시, owner_inDate와 score만 출력되도록 설정
string[] select = {"owner_inDate", "score"};

//자신의 owner_inDate
string owner_inDate = Backend.UserInDate;
// 타인의 ower_inDate
string owner_inDate = "2018-07-06T05:22:41.000Z";

// 테이블 내 해당 rowIndate를 지닌 row를 조회
SendQueue.Enqueue(Backend.GameData.GetV2,"tableName", "rowIndate", owner_inDate , (callback) =>
{
Debug.Log(callback);
});

// 테이블 내 해당 rowIndate를 지닌 row를 조회
// select에 존재하는 컬럼만 리턴
SendQueue.Enqueue(Backend.GameData.GetV2, "tableName", "rowIndate", owner_inDate , select, (callback) =>
{
Debug.Log(callback);
});

ReturnCase

Success cases

조회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etReturnValuetoJSON 참조

조회에 성공했으나 해당 inDate를 지닌 row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serverTime":"2021-03-23T07:04:50.114Z","row":{}}

Error cases

존재하지 않는 테이블에 Get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table not found, tabl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비활성화된 tableName에 불러오기를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12
errorCode : PreconditionFailed
message : inactiveTable 사전 조건을 만족하지 않습니다.

GetReturnValuetoJSON

{
// 서버에서 요청을 처리한 서버 시간
"serverTime":"2021-03-23T06:39:46.519Z",
// 리턴된 데이터
"row": {
// 해당 row를 소유한 유저의 inDate
"owner_inDate":{
"S":"2019-07-31T06:15:35.691Z"
},
// 해당 row를 insert 한 시간
"client_date":{
"S":"2021-03-23T04:54:45.709Z"
},
// 해당 row의 inDate
"inDate":{
"S":"2021-03-23T04:54:45.849Z"
},
// 해당 row가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시간
"updatedAt":{
"S":"2021-03-23T04:54:45.849Z"
},
... // 클라이언트에 저장된 데이터
}
}

Sample Code

public class GameDataItem
{
public string nickName = Backend.UserNickName;
public string ownerIndate = Backend.UserInDate;
public string inDate;
public int hp;
public int mp;
public float atk;
public long money;
public Dictionary<string, string> equip = new Dictionary<string, string>();
public List<string> items = new List<string>();
public DateTime lastUpdate;

public GameDataItem()
{
}

public GameDataItem(LitJson.JsonData json)
{
hp = int.Parse(json["hp"].ToString());
mp = int.Parse(json["mp"].ToString());
atk = float.Parse(json["atk"].ToString());
money = long.Parse(json["money"].ToString());

foreach(var column in json["equip"].Keys)
{
equip.Add(column, json["equip"][column].ToString());
}

for(int i = 0; i < json["items"].Count; i++)
{
items.Add(json["items"][i].ToString());
}
inDate = json["inDate"].ToString();
lastUpdate = DateTime.Parse(json["lastUpdate"].ToString());
}

public Param ToParam()
{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nickName", nickName);
param.Add("hp", hp);
param.Add("mp", mp);
param.Add("atk", atk);
param.Add("money", money);
param.Add("equip", equip);
param.Add("items", items);
param.Add("lastUpdate", DateTime.UtcNow);

return param;
}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string equipString = "equip\n";
foreach(var dic in equip)
{
equipString += $"-{dic.Key} : {dic.Value}\n";
}

string itemString = "items : ";
for(int i = 0; i < items.Count; i++)
{
itemString += $"{items[i]}, ";
}

return $"hp : {hp}\n" +
$"mp : {mp}\n" +
$"atk : {atk}\n" +
$"money : {money}\n" +
$"lastUpdate : {lastUpdate}\n" +
equipString + "\n" + itemString + "\n";
}
}
public void GetInDate()
{
var bro = Backend.GameData.GetV2("PlayerInfo", "2022-03-15T07:16:44.031Z", Backend.UserInDate);

if(!bro.IsSuccess())
{
Debug.LogError(bro.ToString());
return;
}

LitJson.JsonData gameDataListJson = bro.GetFlattenJSON()["row"];

if(gameDataListJson.Count <= 0)
{
Debug.Log("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return;
}

GameDataItem gameDataItem = new GameDataItem(gameDataListJson);
Debug.Log(gameDataItem.ToStr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