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GameServer
public bool JoinGameServer(string serverAddress, string serverPort, bool isReconnect, out ErrorInfo errorInfo);
파라미터
Value | Type | Description |
---|---|---|
serverAddress | string | 인게임 서버 주소(OnMatchMakingResponse의 roomInfo에서 전달받은 서버 주소) |
serverPort | ushort | 인게임 서버 포트(OnMatchMakingResponse의 roomInfo에서 전달받은 서버 포트) |
isReconnect | bool | 재접속 여부(false). 재접속을 수행하는 법은 재접속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
errorInfo | ErrorInfo | 성공/실패 정보 |
인게임 서버 접속을 위한 서버 주소, 포트에 대한 정보는 인게임 서버 접속을 위한 정보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설명
인게임 서버에 접속을 시도합니다.
- 인게임 서버 접속 함수의 리턴이 true인 것은 서버 접속에 성공한 것이 아닌 단순히 서버와 소켓이 연결된 것입니다.
- 실제 서버 연결은 인게임 서버에서 유저 인증을 완료한 후 이루어지며, 인게임 서버의 접속 성공/실패 여부는 OnSessionJoinInServer 이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mple
string serverAddress;
ushort serverPort;
OnMatchMakingResponse += (args) => // serverAddress와 serverPort 확인하는 곳
{
string serverAddress = args.RoomInfo.m_inGameServerEndPoint.m_address;
ushort serverPort = args.RoomInfo.m_inGameServerEndPoint.m_port;
}
void JoinInGameServer() // 임의의 함수
{
bool isReconnect = true;
ErrorInfo errorInfo = null;
if(Backend.Match.JoinGameServer(serverAddress, serverPort, isReconnect, out errorInfo) == false)
{
// 에러 확인
return;
}
}
ReturnCase
Success cases
인게임 서버와 소켓 연결에 성공한 경우
true
errorInfo : ErrorInfo.Success
Error cases
인게임 서버 접속에 실패한 경우
false
errorInfo.Category : ErrorCode.Exception
errorInfo.Reasion : "이유"
인게임 서버와 소켓 연결에 실패한 경우
false
errorInfo.Category : ErrorCode.SocketOperationError
errorInfo.SocketError : 발생한 소켓 에러 타입
errorInfo.Reason :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