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6.0

길드 가입 요청 수락하기

1. 길드 가입 요청 승락하기 함수 작성

사전 준비에서 작성한 BackendGuild.cs의 AcceptGuildJoinRequest 함수에 내용을 추가합니다.

BackendGuild.cs

수정 전

public void AcceptGuildJoinRequest(int index)
{
// Step 4. 길드 가입 요청 수락하기
}

수정 후

public void AcceptGuildJoinRequest(int index)
{
var bro = Backend.Guild.GetApplicantsV3();

if (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길드 가입 요청 유저 리스트을 불러오는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길드 가입 요청 유저 리스트를 성공적으로 불러왔습니다. : " + bro);


if (bro.FlattenRows().Count <= 0)
{
Debug.LogError("가입을 신청한 유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 + bro);
return;
}

List<Tuple<string, string>> requestUserList = new List<Tuple<string, string>>();

foreach (LitJson.JsonData requestJson in bro.FlattenRows())
{
requestUserList.Add(new Tuple<string, string>(requestJson["nickname"].ToString(),
requestJson["inDate"].ToString()));
}

string userString = "가입 요청 목록\n";

for (int i = 0; i < requestUserList.Count; i++)
{
userString += $"{index}. {requestUserList[i].Item1}({requestUserList[i].Item2})\n";
}

Debug.Log(userString);

bro = Backend.Guild.ApproveApplicantV3(requestUserList[index].Item2);
if (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requestUserList[index].Item1}({requestUserList[index].Item2})의 가입 요청을 수락하는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requestUserList[index].Item1}({requestUserList[index].Item2})의 가입 요청 요청 수락에 성공했습니다.: " + bro);
}

2. BackendManager.cs에 함수 호출 추가

해당 함수가 호출되기 위해서는 게임 실행 시 자동으로 호출되는 BackendManager에서 호출해야 합니다.
뒤끝 초기화와 뒤끝 로그인이 이루어진 후에 함수를 호출할 수 있도록 추가합니다.

이때, 로그인하는 유저는 Step 2. 길드 생성하기를 호출한 유저가 로그인해야 합니다.

BackendManager.cs

수정 전

void Test()
{
BackendLogin.Instance.CustomSignUp("guildUser", "1234"); // 길드용 유저 새로 회원가입
BackendLogin.Instance.UpdateNickname("guildUser"); // 길드용 유저 닉네임 등록

BackendGuild.Instance.RequestGuildJoin("원하는_길드_이름"); // Step 2에서 CreateGuild에 입력한 길드이름을 인자값으로 입력해주세요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수정 후

    void Test()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Step 2에서 길드를 생성한 유저로 로그인해야합니다.

BackendGuild.Instance.AcceptGuildJoinRequest(0); // 가입 요청한 유저중 제일 최신에 신청한 유저를 수락합니다.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3. 유니티에서 테스트

스크립트를 수정한 후, 유니티 디버깅을 실행시키고 유니티의 Console 로그를 확인합니다.

이때 로그에서 'ㅇㅇ의 가입 요청 요청 수락에 성공했습니다. : statusCode : 204'가 표시되어야 함수 호출에 성공한 것입니다.
해당 로그 외에 statusCode : 400, 404, 409 에러등이 발생할 경우에는ApproveApplicantV3GetApplicantsV3 에러케이스를 통해 어떠한 에러로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콘솔에서 확인

뒤끝 콘솔 운영 > 길드에서 생성된 길드를 클릭하여 유저가 증가했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