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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SDK-5.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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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상세 내역

뒤끝펑션 0.1.2 버전 비호환 문제

SDK 5.9.0 버전에서 0.1.2 이하(2021-12-28 이전에 배포된 펑션) 버전의 뒤끝펑션을 호출할 경우,
펑션 내부에서 호출하는 함수에 에러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꼭 SDK를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펑션을 0.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해주세요.

SDK 5.6.0 이하 업데이트 후 410 에러 발생 문제

SDK 5.6.0 이하 버전에서 현재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경우, 모든 뒤끝 함수 호출에서 410 GoneResourceException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로그인 시, 해당 에러가 이후 발생하지 않게되므로 아래와 같은 로그인 함수를 다시 호출할 수 있도록 구성해주세요.

  • Backend.BMember.CustomLogin
  • Backend.BMember.GuestLogin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
  • Backend.BMember.LoginWithTheBackendToken
  • Backend.BMember.RefreshTheBackendToken
SDK 5.8.0 403 Forbidden 로직 개편 안내

SDK 5.8.0 버전에서는 과도한 요청으로 발생되는 403 Forbidden 에러 발생 시, 이후부터는 서버로 보내는 송신을 로컬에서 5분 30초동안 금지하며 해당 시간 내 함수 호출 시 다음과 같은 에러를 리턴합니다.

statusCode : 403
errorCode : Forbidden
message : 403 Fornidden by Local

만약 403 에러 처리에 기존 message를 이용할 경우에는 errorCode를 이용하거나 IsTooManyRequestError 함수를 이용해주세요.

SDK 5.11.0 ~ 5.11.3 압축형데이터 이용 불가 안내

SDK 5.11.0에서 5.11.3의 경우 압축형 데이터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 불러오기 시, inDate에 뒷자리에 0이 붙을 경우, inDate값이 변경되는 치명적인 오류가 존재합니다.
압축형 데이터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꼭 5.11.4 이상의 SDK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정보 관리

1. PlayerData Insert 시, 스키마테이블에서 삽입값이 0일 경우, 기본값으로 삽입되는 에러 픽스

스키마 테이블에서 숫자형 데이터의 기본값이 존재할 경우, 해당 컬럼에 대해 0을 입력 시, 콘솔에서 설정한 기본값으로 삽입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 랭킹 1위 부터 10위까지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intData", 0);

Backend.PlayerData.InsertData("tableName", param);

게임 유저 관리

1. 페데레이션 뒤끝 가입 여부 함수, GPGS2, Apple WebLogin, Steam 기능 추가

페더레이션 유저가 게이머로서 뒤끝 서버에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함수의 FederationType이 추가되었습니다.

Backend.BMember.CheckUserInBackend("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GPGS2);
Backend.BMember.CheckUserInBackend("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Steam);

// Android에서 AppleLogin
Backend.BMember.CheckUserInBackend("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Apple);

ToolKit

안드로이드 GoogleLogin 메인쓰레드 콜백 기능 추가

안드로이드에서 GoogleLogin의 토큰을 발급하는 함수의 콜백이 메인 쓰레드 혹은 외부 쓰레드에서 호출될 수 있도록 선택하는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isCallbackInMainThread를 true로 할 경우, 메인쓰레드, false로 할 경우 외부 쓰레드입니다. 콜백에서 오브젝트를 생성, 동기 형식의 로그인 기능과 게임 데이터 불러오기 기능등 일시적으로 멈추거나 무거운 동작을 할 경우, 게임이 비정상 종료될 수 있습니다.

TheBackend.ToolKit.GoogleLogin.Android.GoogleLogin(true, GoogleLoginCallback);

안드로이드 AppleLogin 메인쓰레드 콜백 기능 추가

안드로이드에서 AppleLogin의 토큰을 발급하는 함수의 콜백이 메인 쓰레드 혹은 외부 쓰레드에서 호출될 수 있도록 선택하는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isCallbackInMainThread를 true로 할 경우, 메인쓰레드, false로 할 경우 외부 쓰레드입니다. 콜백에서 오브젝트를 생성, 동기 형식의 로그인 기능과 게임 데이터 불러오기 기능등 일시적으로 멈추거나 무거운 동작을 할 경우, 게임이 비정상 종료될 수 있습니다.

TheBackend.ToolKit.AppleLogin.Android.AppleLogin("io.thebackend.BaseTest.apple", out var error, true, token => {
Debug.Log("토큰 : " + tok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