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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SDK-5.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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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상세 내역

뒤끝펑션 0.1.2 버전 비호환 문제

SDK 5.9.0 버전에서 0.1.2 이하(2021-12-28 이전에 배포된 펑션) 버전의 뒤끝 펑션을 호출할 경우,
펑션 내부에서 호출하는 함수에 에러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꼭 SDK를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펑션을 0.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해주세요.

SDK 5.6.0 이하 업데이트 후 410 에러 발생 문제

SDK 5.6.0 이하 버전에서 현재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경우, 모든 뒤끝 함수 호출에서 410 GoneResourceException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로그인 시, 해당 에러가 이후 발생하지 않게되므로 아래와 같은 로그인 함수를 다시 호출할 수 있도록 구성해주세요.

  • Backend.BMember.CustomLogin
  • Backend.BMember.GuestLogin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
  • Backend.BMember.LoginWithTheBackendToken
  • Backend.BMember.RefreshTheBackendToken
SDK 5.8.0 403 Forbidden 로직 개편 안내

SDK 5.8.0 버전에서는 과도한 요청으로 발생되는 403 Forbidden 에러 발생 시, 이후부터는 서버로 보내는 송신을 로컬에서 5분 30초동안 금지하며 해당 시간 내 함수 호출 시 다음과 같은 에러를 리턴합니다.

statusCode : 403
errorCode : Forbidden
message : 403 Fornidden by Local

만약 403 에러 처리에 기존 message를 이용할 경우에는 errorCode를 이용하거나 IsTooManyRequestError 함수를 이용해주세요.

SDK 5.11.0 ~ 5.11.3 압축형데이터 이용 불가 안내

SDK 5.11.0에서 5.11.3의 경우 압축형 데이터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 불러오기 시, inDate에 뒷자리에 0이 붙을 경우, inDate값이 변경되는 치명적인 오류가 존재합니다.
압축형 데이터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꼭 5.11.4 이상의 SDK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정보 관리/유저 데이터 관리

게임 정보 관리는 Backend.GameData로 시작하는 게임 정보 관리입니다.
유저 데이터 관리는 Backend.PlayerData로 시작하는 게임 정보 관리입니다.

1. 스키마 테이블 null 데이터 등록 가능 에러 픽스

스키마테이블에서 데이터를 null로 수정할 경우 NULL : true로 데이터가 수정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param.Add(”data”,null)과 같은 데이터가 요청될 경우, ‘bad {data} dataType, 잘못된 {data} dataType 입니다’ 에러가 발생됩니다.

2. 스키마 테이블 DateTime 엄격한 규정 적용

스키마테이블에서 DateTime 형식의 데이터를 수정할 경우, 설정된 형식이 아닌 요청한 값 형태 그대로 적용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 설정한 DateTime의 형식과 동일한 DateTime을 요청해야만 데이터가 등록됩니다.
  • 형식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bad time dataType, 잘못된 time dataType 입니다’ 에러가 발생합니다.
  • 형식이 YYYY-MM-DD일 경우 param.Add(”startDate”, “2023-12-23”)과 같이 데이터를 등록해야합니다.

3. 스키마테이블 시간 형식 데이터 Invalid Date로 저장되는 에러 픽스

스키마테이블에서 시간만 존재(HH:mm:ss, HH:mm:ss.fff)하는 데이터 타입 수정 시, Invalid Date로 등록/수정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4. [유저 데이터 관리] 스키마테이블 null 비허용 / 기본값이 0일 경우 에러가 발생하는 이슈 픽스

스키마테이블에서 null 비허용에 기본값이 0인 경우 무조건 ‘{columnName} is not null option’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5. [유저 데이터 관리] 스키마 테이블 데이터 등록 시, null 비허용 컬럼 기본값으로 데이터 등록 안되는 이슈 픽스

스키마 테이블에서 null 비허용인 컬럼이 있을 경우, 데이터 삽입 시 해당 컬럼이 param에 존재하지 않으면 콘솔에서 설정한 기본값으로 자동 삽입이 안되던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6. 트랜잭션 쓰기 작업 도중 참조가 이루어질 경우, 응답이 안오던 이슈 픽스

트랜잭션 쓰기 함수 호출 도중 transactionList가 변경될 경우, 트랜잭션 쓰기에 대한 요청이 오지 않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유저 정보 관리

1. 일반 로그인 스팀, 애플 페데레이션 전환(안드로이드 한정) 시, 에러 발생 이슈 픽스

커스텀 로그인에서 스팀 페데레이션 전환, 안드로이드에서 애플 로그인 페데레이션 전환 시, 에러가 발생하던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2. 멀티 캐릭터에서 만료된 액세스토큰으로 자동 로그인 시, 비정상적인 아이디가 새로 생성되는 문제 픽스

멀티 캐릭터에서 로그아웃, 한번도 로그인되어있지 않은 상태, 24시간 지난 액세스토큰등 만료된 액세스토큰으로 자동 로그인 시, 비정상적인 아이디가 새로 생성되는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3. 멀티 캐릭터 페데레이션 전환 기능 추가

멀티 캐릭터에서 페데레이션 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링크)

Backend.MultiCharacter.Account.ChangeCustomToFederation("federationToken" , FederationType.Google);

푸시 관리

1. 원스토어 푸시 기능 추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용 푸시와 원스토어용 푸시를 보낼 수 있도록 푸시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packagename이 다를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ToolKit

1. 구글 로그인 SDK에서 로그아웃 기능 추가

구글 로그인 SDK에 로그아웃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로그아웃을 할 경우, 다움 구글 로그인 호출 시 계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링크)

public void SignOutGoogleLogin() {
TheBackend.ToolKit.GoogleLogin.Android.GoogleSignOut(GoogleSignOutCallback);
}

private void GoogleSignOutCallback(bool isSuccess, string error) {
if (isSuccess == false) {
Debug.Log("구글 로그아웃 에러 응답 발생 : " + error);
} else {
Debug.Log("로그아웃 성공");
}
}

2. 구글 로그인 SDK의 namespace가 변경되었습니다.

구글 로그인 SDK의 namespace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BackendFederation.Android.GoogleLogin("", out message);

변경 후

TheBackend.ToolKit.GoogleLogin.Android.GoogleLogin(GoogleLoginCallback);

실시간 알림

실시간 알림 서버 불안정 시, 1초 간격으로 재접속을 시도하는 로직 추가

실시간 알림 접속이 끊어질 경우, 1초 간격으로 재접속을 시도하는 로직이 추가되었습니다.

국가 정보

국가 정보 불러오기 비동기 방식 보완

초기화 이후 현재 국가, 지역, 언어를 불러오는 로직의 비동기 방식에 대한 예외 처리를 보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