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SDK-5.11.8

전체 코드

BackendGuild.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using UnityEngine;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Guild {
private static BackendGuild _instance = null;

public static BackendGuild Instance {
get {
if(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BackendGuild();
}

return _instance;
}
}

public void CreateGuild(string guildName) {
// 10으로 들어가는 goodsCount의 경우, 사용 가능한 굿즈 죵류의 갯수이며 이후 수정이 불가능하다.
var bro = Backend.Guild.CreateGuildV3(guildName, 10);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길드를 생성하는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길드가 생성되었습니다. : " + bro);
}

public void RequestGuildJoin(string guildName) {
var bro = Backend.Guild.GetGuildIndateByGuildNameV3(guildName);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guildName}을 검색하는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 bro);
return;
}

string guildInDate = bro.GetFlattenJSON()["guildInDate"].ToString();

bro = Backend.Guild.ApplyGuildV3(guildInDate);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guildName}({guildInDate})에게 가입 요청을 보내는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guildName}({guildInDate})의 길드 가입이 정상적으로 요청되었습니다. : " + bro);
}

public void AcceptGuildJoinRequest(int index) {
var bro = Backend.Guild.GetApplicantsV3();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길드 가입 요청 유저 리스트을 불러오는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길드 가입 요청 유저 리스트를 성공적으로 불러왔습니다. : " + bro);


if(bro.FlattenRows().Count <= 0) {
Debug.LogError("가입을 신청한 유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 + bro);
return;
}

List<Tuple<string, string>> requestUserList = new List<Tuple<string, string>>();

foreach(LitJson.JsonData requestJson in bro.FlattenRows()) {
requestUserList.Add(new Tuple<string, string>(requestJson["nickname"].ToString(), requestJson["inDate"].ToString()));
}

string userString = "가입 요청 목록\n";

for(int i = 0; i < requestUserList.Count; i++) {
userString += $"{index}. {requestUserList[i].Item1}({requestUserList[i].Item2})\n";
}

Debug.Log(userString);

bro = Backend.Guild.ApproveApplicantV3(requestUserList[index].Item2);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requestUserList[index].Item1}({requestUserList[index].Item2})의 가입 요청을 수락하는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requestUserList[index].Item1}({requestUserList[index].Item2})의 가입 요청 요청 수락에 성공했습니다.: " + bro);
}

public void ContributeGoods() {
var bro = Backend.Guild.ContributeGoodsV3(goodsType.goods1, 100);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길드 기부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 + bro);
}

Debug.Log("길드 굿즈 기부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 + bro);
}
}

BackendManager.cs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Threading.Tasks;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bro = Backend.Initialize(true); // 뒤끝 초기화

// 뒤끝 초기화에 대한 응답값
if(bro.IsSuccess()) {
Debug.Log("초기화 성공 : " + bro); // 성공일 경우 statusCode 204 Success
} else {
Debug.LogError("초기화 실패 : " + bro); // 실패일 경우 statusCode 400대 에러 발생
}

Test();
}

// 동기 함수를 비동기에서 호출하게 해주는 함수(유니티 UI 접근 불가)
async void Test() {
await Task.Run(() => {

// #Step 1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user1으로 로그인
// 길드 생성 중 412 에러가 발생할 경우, 이미 자신이 속한 길드가 있기 때문에 길드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 CustomSignUp("user3", "1234")로 다른 유저를 새로 생성하여 길드를 생성해주시기 바랍니다.

BackendGuild.Instance.CreateGuild("원하는_길드_이름"); // 길드 생성 함수

// #Step 2
BackendLogin.Instance.CustomSignUp("guildUser", "1234"); // 길드용 유저 새로 회원가입
BackendLogin.Instance.UpdateNickname("guildUser"); // 길드용 유저 닉네임 등록

// Step 1에서 CreateGuild에 입력한 길드이름을 인자값으로 입력해주세요
BackendGuild.Instance.RequestGuildJoin("원하는_길드_이름");

// #Step 3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BackendGuild.Instance.AcceptGuildJoinRequest(0); // 가입 요청한 유저중 제일 최신에 신청한 유저를 수락합니다.

// #Step 4
BackendGuild.Instance.ContributeGoods(); // 길드 굿즈 기부(추가) 함수

Debug.Log("테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