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RankListByScore
BackendReturnObject GetRankListByScore(string rankUuid, int score);
BackendReturnObject GetRankListByScore(string rankUuid, long score);
구버전 랭킹은 해당 함수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Value | Type | Description |
---|---|---|
rankUuid | string | 조회할 랭킹의 uuid |
score | int/long | 조회할 점수 |
rankUuid 값은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uid 값은 뒤끝 콘솔에서 랭킹을 생성 후 해당 랭킹 정보에서 uuid 값 확인
- 모든 유저 랭킹 정보 조회 함수를 이용하여 uuid 값 확인
설명
uuid 값을 이용하여 해당 랭킹에 등록된 랭커들 중 score 값을 가지고 있는 랭커와 해당 점수 위, 아래 점수의 랭커를 조회합니다.
- 조회한 score의 유저가 여러 명 존재할 경우 모든 유저가 조회됩니다.
- 해당 score의 위, 아래 점수의 유저가 여러 명 존재하더라도 각각 단 한 명의 유저만 조회됩니다.
Example
동기
var score = 0; //조회할 점수
Backend.URank.User.GetRankListByScore("rankUuid", score);
비동기
var score = 0; //조회할 점수
Backend.URank.User.GetRankListByScore("rankUuid", score, callback=> {
// 이후 처리
});
SendQueue
var score = 0; //조회할 점수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GetRankListByScore, "rankUuid", score, callback =>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조회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etReturnValuetoJSON 참조
조회에 성공하였으나 랭킹의 유저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rows":[],"previousRank":{"NULL":true},"nextRank":{"NULL":true},"totalCount":0}
조회에 성공하였으나 해당 점수의 유저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etReturnValuetoJSON 참조
Error cases
uuid가 null 혹은 string.Empty인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rankUuid is null or empty
존재하지 않는 uuid로 조회를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rank not found, rank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GetReturnValuetoJSON
해당 점수의 유저와 위, 아래 점수를 가진 유저가 모두 존재하는 경우
{
"rows": [
{
// 유저 inDate
"gamerInDate": {
"S": "2021-03-10T06:01:05.098Z"
},
// 유저 닉네임
"nickname": {
"S": "닉네임0호"
},
// 추가 항목
// 컬럼명과 값이 그대로 노출됩니다.
// 추가 항목 컬럼명이 CONNECTION_MIN인 경우 CONNECTION_MIN
"CONNECTION_MIN": {
"S": "6P0LIECBQIEV"
},
// 점수
// 컬럼명이 score로 통일됩니다.
// 랭킹 항목 컬럼명이 power인 경우에도 score
"score": {
"N": 100
},
// offset
"index": {
"N": 10
},
// 유저의 랭킹
"rank": {
"N": 9
}
},
// and etc...
],
// previousRank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previousRank": {
"NULL": true
},
// previousRank가 존재하는 경우
// 단 1명의 유저만 조회됩니다.
"previousRank": [
{
"gamerInDate": {
"S": "2021-03-10T06:02:36.416Z"
},
"nickname": {
"S": "닉네임10호"
},
"CONNECTION_MIN": {
"S": "SS3P9KH58U92"
},
"score": {
"N": 101
},
"index": {
"N": 9
},
"rank": {
"N": 8
}
}
],
// nextRank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nextRank": {
"NULL": true
},
// nextRank가 존재하는 경우
// 단 1명의 유저만 조회됩니다.
"nextRank": [
{
"gamerInDate": {
"S": "2021-03-10T06:02:36.415Z"
},
"nickname": {
"S": "닉네임100호"
},
"CONNECTION_MIN": {
"S": "SS3P9KH58T33"
},
"score": {
"N": "99"
},
"index": {
"N": 11
},
"rank": {
"N": 10
}
}
],
// 랭킹에 존재하는 모든 랭커의 수
"totalCount": 907
}
해당 점수를 가진 유저는 없지만, 해당 점수보다 높은 점수를 가진 유저는 존재하는 경우
{
"rows": [ ],
// previousRank가 존재하는 경우
// 단 1명의 유저만 조회됩니다.
"previousRank": [
{
"gamerInDate": {
"S": "2021-03-10T06:02:36.416Z"
},
"nickname": {
"S": "닉네임10호"
},
"CONNECTION_MIN": {
"S": "SS3P9KH58U92"
},
"score": {
"N": 101
},
"index": {
"N": 9
},
"rank": {
"N": 8
}
}
],
// nextRank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nextRank": {
"NULL": true
},
// 랭킹에 존재하는 모든 랭커의 수
"totalCount": 907
}
Sample Code
public class RankItem
{
public string gamerInDate;
public string nickname;
public string score;
public string index;
public string rank;
public string extraData = string.Empty;
public string extraName = string.Empty;
public string totalCount;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string str = $"유저인데이트:{gamerInDate}\n닉네임:{nickname}\n점수:{score}\n정렬:{index}\n순위:{rank}\n총합:{totalCount}\n";
if(extraName != string.Empty)
{
str += $"{extraName}:{extraData}\n";
}
return str;
}
}
public void GetRankListByScoreTest()
{
string userUuid = "81272320-8c40-112b-b174-d9233f6bd0e8";
int score = 1835242435;
List<RankItem> rankItemList = new List<RankItem>();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URank.User.GetRankListByScore(userUuid, score);
if(bro.IsSuccess())
{
LitJson.JsonData rankListJson = bro.GetFlattenJSON();
for(int i = 0; i < rankListJson["previousRank"].Count; i++)
{
RankItem rankItem = new RankItem();
rankItem.gamerInDate = rankListJson["previousRank"][i]["gamerInDate"].ToString();
rankItem.nickname = rankListJson["previousRank"][i]["nickname"].ToString();
rankItem.score = rankListJson["previousRank"][i]["score"].ToString();
rankItem.index = rankListJson["previousRank"][i]["index"].ToString();
rankItem.rank = rankListJson["previousRank"][i]["rank"].ToString();
rankItem.totalCount = rankListJson["totalCount"].ToString();
if(rankListJson["previousRank"][i].ContainsKey(rankItem.extraName))
{
rankItem.extraData = rankListJson["previousRank"][i][rankItem.extraName].ToString();
}
rankItemList.Add(rankItem);
Debug.Log(rankItem.ToString());
}
for(int i = 0; i < rankListJson["rows"].Count; i++)
{
RankItem rankItem = new RankItem();
rankItem.gamerInDate = rankListJson["rows"][i]["gamerInDate"].ToString();
rankItem.nickname = rankListJson["rows"][i]["nickname"].ToString();
rankItem.score = rankListJson["rows"][i]["score"].ToString();
rankItem.index = rankListJson["rows"][i]["index"].ToString();
rankItem.rank = rankListJson["rows"][i]["rank"].ToString();
rankItem.totalCount = rankListJson["totalCount"].ToString();
if(rankListJson["rows"][i].ContainsKey(rankItem.extraName))
{
rankItem.extraData = rankListJson["rows"][i][rankItem.extraName].ToString();
}
rankItemList.Add(rankItem);
Debug.Log(rankItem.ToString());
}
for(int i = 0; i < rankListJson["nextRank"].Count; i++)
{
RankItem rankItem = new RankItem();
rankItem.gamerInDate = rankListJson["nextRank"][i]["gamerInDate"].ToString();
rankItem.nickname = rankListJson["nextRank"][i]["nickname"].ToString();
rankItem.score = rankListJson["nextRank"][i]["score"].ToString();
rankItem.index = rankListJson["nextRank"][i]["index"].ToString();
rankItem.rank = rankListJson["nextRank"][i]["rank"].ToString();
rankItem.totalCount = rankListJson["totalCount"].ToString();
if(rankListJson["nextRank"][i].ContainsKey(rankItem.extraName))
{
rankItem.extraData = rankListJson["nextRank"][i][rankItem.extraName].ToString();
}
rankItemList.Add(rankItem);
Debug.Log(rankItem.ToString());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