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RankList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RankList(string rankUuid);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RankList(string rankUuid, int limit);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RankList(string rankUuid, int limit, int offset);
구버전 랭킹은 해당 함수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Value | Type | Description | Default |
---|---|---|---|
rankUuid | string | 조회할 랭킹의 uuid | - |
limit | int | 조회할 랭커의 수(1 ~ 100) | 10 |
offset | int | 조회할 랭킹의 시작점(0 이상) | 0 |
rankUuid 값은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uid 값은 뒤끝 콘솔에서 랭킹을 생성 후 해당 랭킹 정보에서 uuid 값 확인
- 모든 유저 랭킹 정보 조회 함수를 이용하여 uuid 값 확인
설명
uuid 값을 이용하여 해당 랭킹에 등록된 랭커들의 리스트를 조회합니다.
공동 순위의 경우, 랭킹 정렬 기준(오름차순, 내림차순)과 같은 기준으로 gamer_id(회원번호)를 사전식 순서로 정렬합니다.
Example
동기
// rankUuid 랭킹에서 1 ~ 1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 rankUuid 랭킹에서 1 ~ 5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50);
// rankUuid 랭킹에서 11등 ~ 2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10, 10);
비동기
// rankUuid 랭킹에서 1 ~ 1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callback=> {
// 이후 처리
});
// rankUuid 랭킹에서 1 ~ 5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50, callback=> {
// 이후 처리
});
// rankUuid 랭킹에서 11등 ~ 2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10, 10, callback=> {
// 이후 처리
});
SendQueue
// rankUuid 랭킹에서 1 ~ 10등 랭커 조회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GetRankList, "rankUuid", callback=> {
// 이후 처리
});
// rankUuid 랭킹에서 1 ~ 50등 랭커 조회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GetRankList, "rankUuid", 50, callback=> {
// 이후 처리
});
// rankUuid 랭킹에서 11등 ~ 20등 랭커 조회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GetRankList, "rankUuid", 10, 10, callback=>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조회에 성공하였을 때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etReturnValuetoJSON 참조
조회에 성공하였으나 조회를 시도한 범위에 랭커가 존재하지 않을 때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rows":[]}
Error cases
uuid가 null 혹은 string.Empty인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rankUuid is null or empty
존재하지 않는 uuid 일 때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rank not found, rank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GetReturnValuetoJSON
{
"rows": [
{
// 유저의 게이머 inDate
"gamerInDate": {
"S": "2021-03-11T06:38:46.817Z"
},
// 유저의 닉네임
"nickname": {
"S": "닉네임s"
},
// 추가 항목
// 컬럼명과 값이 그대로 노출됩니다.
// 추가 항목 컬럼명이 extraScore인 경우 extraScore
"extraScore": {
"N": "4577"
},
// 점수
// 컬럼명이 score로 통일됩니다.
// 랭킹 항목 컬럼명이 power인 경우에도 score
"score": {
"N": "199"
},
// offset
"index": {
"N": 0
},
// 유저의 랭킹
"rank": {
"N": 1
}
},
// and etc...
],
// 랭킹에 등록된 총 랭커의 수
"totalCount":100
}
Sample Code
public class RankItem
{
public string gamerInDate;
public string nickname;
public string score;
public string index;
public string rank;
public string extraData = string.Empty;
public string extraName = string.Empty;
public string totalCount;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string str = $"유저인데이트:{gamerInDate}\n닉네임:{nickname}\n점수:{score}\n정렬:{index}\n순위:{rank}\n총합:{totalCount}\n";
if(extraName != string.Empty)
{
str += $"{extraName}:{extraData}\n";
}
return str;
}
}
public void GetMyRankTest()
{
string userUuid = "81272320-8c40-112b-b174-d9233f6bd0e8";
int limit = 100;
List<RankItem> rankItemList = new List<RankItem>();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URank.User.GetRankList(userUuid, limit);
if(bro.IsSuccess())
{
LitJson.JsonData rankListJson = bro.GetFlattenJSON();
string extraName = string.Empty;
for(int i = 0; i < rankListJson["rows"].Count; i++)
{
RankItem rankItem = new RankItem();
rankItem.gamerInDate = rankListJson["rows"][i]["gamerInDate"].ToString();
rankItem.nickname = rankListJson["rows"][i]["nickname"].ToString();
rankItem.score = rankListJson["rows"][i]["score"].ToString();
rankItem.index = rankListJson["rows"][i]["index"].ToString();
rankItem.rank = rankListJson["rows"][i]["rank"].ToString();
rankItem.totalCount = rankListJson["totalCount"].ToString();
if(rankListJson["rows"][i].ContainsKey(rankItem.extraName))
{
rankItem.extraData = rankListJson["rows"][i][rankItem.extraName].ToString();
}
rankItemList.Add(rankItem);
Debug.Log(rankItem.ToString());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