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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상세 내역
SDK 5.6.0 이하 버전에서 현재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경우, 모든 뒤끝 함수 호출에서 410 GoneResourceException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로그인 시, 해당 에러가 이후 발생하지 않게되므로 아래와 같은 로그인 함수를 다시 호출할 수 있도록 구성해주세요.
- Backend.BMember.CustomLogin
- Backend.BMember.GuestLogin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
- Backend.BMember.LoginWithTheBackendToken
- Backend.BMember.RefreshTheBackendToken
SDK 5.9.0 버전에서 0.1.2 이하(2021-12-28 이전에 배포된 펑션) 버전의 뒤끝펑션을 호출할 경우,
펑션 내부에서 호출하는 함수에 에러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꼭 SDK를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펑션을 0.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해주세요.
SDK 5.8.0 버전에서는 과도한 요청으로 발생되는 403 Forbidden 에러 발생 시, 이후부터는 서버로 보내는 송신을 로컬에서 5분 30초동안 금지하며 해당 시간 내 함수 호출 시 다음과 같은 에러를 리턴합니다.
statusCode : 403
errorCode : Forbidden
message : 403 Fornidden by Local
만약 403 에러 처리에 기존 message를 이용할 경우에는 errorCode를 이용하거나 IsTooManyRequestError 함수를 이용해주세요.
SDK 5.11.9 이하 버전에서 비동기 Logout 함수를 사용할 경우, 로그인과 관련된 일부 데이터 리셋이 되지 않는 오류가 존재합니다. 오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동기 Logout 함수를 사용하거나 5.12.0 이상의 버전의 비동기 혹은 동기 Logout 함수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IOS 푸시 내부 로직 변경
기존 SDK에서 사용되는 유니티의 푸시 활성화 기능이 2022.x 버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sdk .5.9.5 미만 버전은 유니티 2022.x 버전에서 빌드 시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에 대비하고자 iOS 푸시를 objective-c 네이티브 코드로 활성화하게끔 Assets > TheBackend > Plugins > iOS
폴더에BackendIOSPushNotification.mm 파일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XCode 빌드 시 자동으로 푸시 관련 Framework와 Capability가 생성되도록 Assets > TheBackend > Plugins > iOS > Editor
에 XCodeBuildForPushNotification.cs 스크립트가 추가되었습니다.
2. 야간 푸시 동의 기능 추가
오후 8시 40분부터 오전 8시까지 푸시 알림을 받을 여부를 설정하는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true일 경우 오후 10시에 푸시를 보낼 경우 푸시가 전송되며, false일 경우에는 푸시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Backend.Android.AgreeNightPushNotification(true);
Backend.iOS.AgreeNightPushNotification(true);
3. 게임 로그 삽입 기능 V2 추가
보다 최적화된 게임 로그 삽입 기능 V2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게임 로그 삽입 기능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tage", 1);
param.Add("level", 10);
Backend.GameLog.InsertLogV2("stageClear", param);
4. 문자열 비속어 포함 여부 확인 기능 추가
해당 문자열에 비속어에 해당되는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뒤끝 콘솔에서 뒤끝챗을 활성화하고 SetFilterUse(true)를 통해 필터링 여부를 활성화해야합니다.
뒤끝챗 활성화 시, 닉네임의 비속어 포함 여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mple
string nickname = "존나는유저";
// 필터링 여부 확인
bool isFilterString = Backend.Chat.IsFilteredString(message);
if(isFilterString) {
Debug.Log("욕설이 포함된 닉네임입니다.");
return;
}
Backend.BMember.UpdateNickname(nickn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