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eaveMatchMakingServer
public LeaveChannelEventHandler OnLeaveMatchMakingServer;
전달인자
Value | Type | Description |
---|---|---|
args | LeaveChannelEventArgs | 채팅 서버 접속 종료/실패 여부 |
LeaveChannelEventArgs
Value | Type | Description |
---|---|---|
ErrInfo | ErrorInfo | 에러 정보 |
SessionInfo | SessionInfo | 종료 세션 정보 |
설명
서버와 접속이 종료되었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입니다.
아래의 경우 해당 이벤트가 호출될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에서 명시적으로 서버와 접속을 종료한 경우
- 콘솔에서 생성하지 않은 유형의 매칭을 신청하였을 경우
- 매칭 서버에서 비정상적인 이유로 클라이언트와 연결을 끊었을 경우
이벤트가 호출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메시지 송수신 함수가 호출되어야 합니다.
Example
Backend.Match.OnLeaveMatchMakingServer = (LeaveChannelEventArgs args) =>
{
// TODO
};
ArgumentCase
매칭 서버와 정상적으로 접속에 종료한 경우
ErrInfo.Category : ErrorCode.Success
ErrInfo.Detail : ErrorCode.DisconnectFromLocal
매칭 서버에서 비정상적인 이유로 클라이언트와의 연결을 강제로 끊은 경우
ErrInfo.Category : ErrorCode.Exception
ErrInfo.Detail : ErrorCode.DisconnectFromRemote
콘솔에서 생성하지 않은 매치 타입 & 매치 유형으로 매칭을 신청했을 때
ErrInfo.Category : ErrorCode.DisconnectFromRemote
ErrInfo.Detail : ErrorCode.Exception
ErrInfo.Reason : boost::bad_format_string: format-string is ill-formed
매치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30초 이상 연결이 끊어진 경우
(Poll 함수가 호출되지 않음, 게임이 백그라운드로 내려감 등)
ErrInfo.Category : ErrorCode.NetworkTimeout
ErrInfo.Reason : Session Disconnect(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