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SDK-5.11.7

매칭 서버 구조

매칭 서버의 구조에 대한 설명입니다.

매칭 서버

매칭 서버는 유저들 간 조건에 따라 매칭을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유저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매칭 서버에 접속한 후 매칭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image

1. 매칭 서버 접속

매칭 서버에 접속합니다.

2. 대기방 생성

매칭을 신청하기 위한 대기방을 생성합니다.
혼자 매칭을 신청하든, 다른 유저와 함께 매칭을 신청하든 대기방을 반드시 생성해야 합니다.
대기방을 생성한 유저가 방장이 됩니다.

3. 매칭 신청

매칭을 신청합니다.

4. 매칭 성사

서버에서 조건에 맞는 유저들을 찾으면 매칭을 성사시킵니다.
이후 매칭이 성사된 모든 유저들에게 아래 정보를 송신합니다.

  • 성사된 매칭 정보(매칭 카드 inDate)
  • 샌드박스 매치 유무
  • 접속할 인게임 서버 주소
  • 접속할 게임방 정보

유저 초대하기

image

1. 유저 초대하기

유저를 대기방으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을 알면 초대할 수 있습니다.

2. 초대받은 유저가 대기방에 입장

초대받은 유저가 초대 수락 메시지를 서버로 송신한 경우 자동으로 대기방에 입장하게 됩니다.

3. 매칭 신청하기

매칭을 신청합니다.

  • 방장만 매칭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기방에 2명 이상의 유저가 존재하는 경우 팀전 매칭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인원수는 팀전 허용 범위 내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콘솔에서 매칭 인원을 4로 설정한 경우 대기방에 3명 이상의 인원이 존재할 경우 매칭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한 팀에 최대 2명씩만 존재할 수 있음)
    • 이 경우 대기방에 자신을 포함 1명 혹은 2명만 존재할 때 팀전을 매칭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