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WithCalculationV2
public BackendReturnObject UpdateWithCalculationV2(string tableName, string inDate, string owner_inDate, Param param);
파라미터
Value | Type | Description |
---|---|---|
tableName | string | 업데이트할 테이블명 |
inDate | string | 업데이트를 할 row의 inDate 값 |
owner_inDate | string | 해당 row를 소유한 유저의 inDate |
param | Param | 업데이트할 정보(AddCalculation을 통해 데이터 삽입) |
설명
테이블에 저장되어 있는 값 중 inDate 컬럼의 값과 소유하는 유저의 owner_inDate가 일치하는 row를 검색하여 사칙연산을 수행합니다.
- 스키마 정의/미정의 여부 관계없이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의 public/private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public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private 데이터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owner_inDate는 { Backend.UserInDate }를 통해 가져올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 저장되어 있는 number형 데이터를 사칙연산을 통해 수정합니다.
기본 값에 입력한 숫자만큼 더하거나, 빼거나, 곱하거나, 나눌 수 있습니다.
- 해당 함수를 사용할 때에는 인자의 Param이 반드시 AddCalculation()만을 사용해야 합니다.(Add()시 오류)
- 게임 정보 수정은 한 개의 Row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 where 쿼리로 여러 개의 row가 검색된 경우 제일 최근에 insert된 row가 수정됩니다.
- 타인의 private 테이블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public은 가능)
- Update()의 경우, 데이터를 수정하는 작업만 필요로 하지만, UpdateWithCalculation()는 데이터의 숫자 확인 및 수정 작업을 하기에 Update보다 DB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된 컬럼
저장 시, partition, gamer_id, inDate, updatedAt, sender, receiver, reservationDate, owner_inDate, client_date 필드는 서버에서 사용하는 컬럼입니다.
해당 컬럼이 param에 포함된 경우 에러가 발생합니다.
Value | Description | 뒤끝 콘솔 노출 여부 |
---|---|---|
partition | 서버에서 테이블을 구분하기 위해 사용하는 값 | X |
gamer_id | row 소유자의 게이머 ID | O |
inDate | row의 inDate (key 값) | O |
updatedAt | 테이블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시각 | O |
sender | 뒤끝 기능을 위해 내부에서 사용하는 값 (우편 등) | X |
receiver | 뒤끝 기능을 위해 내부에서 사용하는 값 (우편 등) | X |
reservationDate | 뒤끝 기능을 위해 내부에서 사용하는 값 (우편 등) | X |
owner_inDate | row 소유자의 유저 inDate | O |
client_date | 처음으로 클라이언트에서 데이터 생성을 요청한 시간 | O |
owner_inDate 가 없는 구버전 테이블의 row의 경우 해당 함수를 이용하여 갱신하면 owner_inDate 컬럼이 추가됩니다.
Example
동기
Param updateParam = new Param();
updateParam.AddCalculation("atk", GameInfoOperator.addition, 10); // 기존 데이터 atk에서 10만큼 더 추가
updateParam.AddCalculation("def", GameInfoOperator.subtraction, 20); // 기존 데이터 def에서 20만큼 감소
updateParam.AddCalculation("exp", GameInfoOperator.division, 2); // 기존 데이터 exp 1/2 감소
updateParam.AddCalculation("money", GameInfoOperator.multiplication, 1.25); // 기존 데이터 money 1.25배 증가
// 자신의 inDate의 row를 사칙연산
Backend.GameData.UpdateWithCalculationV2("tableName", inDate, Backend.UserInDate, updateParam);
//타인의 inDate의 row를 사칙연산
Backend.GameData.UpdateWithCalculationV2("tableName", inDate, "owner_inDate", updateParam);
비동기
Param updateParam = new Param();
updateParam.AddCalculation("atk", GameInfoOperator.addition, 10); // 기존 데이터 atk에서 10만큼 더 추가
updateParam.AddCalculation("def", GameInfoOperator.subtraction, 20); // 기존 데이터 def에서 20만큼 감소
updateParam.AddCalculation("exp", GameInfoOperator.division, 2); // 기존 데이터 exp 1/2 감소
updateParam.AddCalculation("money", GameInfoOperator.multiplication, 1.25); // 기존 데이터 money 1.25배 증가
//자신의 inDate의 row를 사칙연산
Backend.GameData.UpdateWithCalculationV2("tableName", inDate, Backend.UserInDate, update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타인의 inDate의 row를 사칙연산
Backend.GameData.UpdateWithCalculationV2("tableName", inDate, "owner_inDate", update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SendQueue
Param updateParam = new Param();
updateParam.AddCalculation("atk", GameInfoOperator.addition, 10); // 기존 데이터 atk에서 10만큼 더 추가
updateParam.AddCalculation("def", GameInfoOperator.subtraction, 20); // 기존 데이터 def에서 20만큼 감소
updateParam.AddCalculation("exp", GameInfoOperator.division, 2); // 기존 데이터 exp 1/2 감소
updateParam.AddCalculation("money", GameInfoOperator.multiplication, 1.25); // 기존 데이터 money 1.25배 증가
//자신의 inDate의 row를 사칙연산
SendQueue.Enqueue(Backend.GameData.UpdateWithCalculationV2, "tableName", inDate, Backend.UserInDate, update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타인의 inDate의 row를 사칙연산
SendQueue.Enqueue(Backend.GameData.UpdateWithCalculationV2, "tableName", inDate, "owner_inDate", update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수정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4
message : Success
Error cases
Param에 AddCalculation 형식으로 데이터를 수정하지 않은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operator have to been, 잘못된 operator have to been 입니다
number형이 아닌 데이터의 수정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An operand in the update expression has an incorrect data type
존재하지 않는 컬럼에 수정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An operand in the update expression has an incorrect data type
(스키마) null이거나 존재하지 않는 컬럼에 수정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column not found, column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tableName인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table not found, tabl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inDate인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gameInfo not found, gameInfo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partition, gamer_id, inDate, updatedAt, sender, receiver, reservationDate, owner_inDate 8가지 필드가 param에 포함된 경우
statusCode : 405
errorCode : MethodNotAllowedParameterException
message : MethodNotAllowed {param value}, 이용할 수 없는 {param value} 입니다
비활성화된 table의 수정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12
errorCode : PreconditionFailed
message : inactiveTable 사전 조건을 만족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row(column들의 집합)이 400KB를 넘는 경우
statusCode : 413
errorCode : ServerErrorException
message : request entity too lar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