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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펑션

뒤끝펑션은 개발사에서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를 호출하는 로직을 분리하여 서버에서 처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클라이언트의 경우, 코드 언패킹, 변조등으로 인해 중요한 시스템 기능이 변조되어 비정상적으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클라이언트에서 인앱 결제 후 보상 획득, 랜덤 뽑기 결과, 합당한 점수만 랭킹에 등록 등 중요한 기능을 클라이언트에서 확인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줍니다.

클라이언트에서 구현 가능한 기능은 펑션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관련 콘솔 가이드 : 뒤끝펑션
관련 SDK 개발자 문서 : 뒤끝펑션 - 시작하기

뒤끝펑션

  • 프로젝트당 생성할 수 있는 뒤끝펑션의 개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 프로젝트당 50만 회까지 호출할 수 있습니다.
    • 호출 가능 횟수는 매 월 1일 초기화 됩니다.
    • 뒤끝펑션 1개의 호출 횟수가 아닌 프로젝트 1개의 호출 회수 제한입니다.
  • A 펑션 10만 회 + B 펑션 30만 회 + C 펑션 10만 회를 호출한 경우 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뒤끝 기능 접근

뒤끝 펑션에서는 기존 뒤끝 SDK에서 서버에 접근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서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뒤끝펑션의 활용

  • 인앱 결제 후, 게임 정보에 해당 인앱 아이템 저장
  • 랭킹에 1레벨인 유저가 10억이란 비정상적인 점수를 등록하는 것을 뒤끝 펑션에 레벨간 최대값 검증 로직을 구현하여 방지
  • 뒤끝 확률 관리로 구현할 수 없는 뽑기를 많이 할수록 확률이 올라가는 시스템 구현(뽑기를 실행 할때마다 게임 정보에 뽑기 횟수 저장, 해당 횟수에 따라 확률이 올라가는 로직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