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 게임
개요
이 예제 게임은 월드의 주요 기능을 보여주기 위해 설계된 샘플 프로젝트입니다. 개발자들이 SDK의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다운로드
- 최신 버전: BackndWorldExample.zip (2024-11-21 업데이트)
주요 기능 데모
1. Remote Config
예제 게임은 Remote Config 시스템을 통해 다음과 같은 설정을 시연합니다:
- 게임 밸런스 실시간 조정
예시 설정
- 플레이어 이동 속도
- 아이템 드롭률
2. Data Table
게임의 모든 데이터는 Data Table 시스템을 통해 관리됩니다:
포함된 데이터 테이블
- 아이템 목록
- 몬스터 정보
3. 데이터베이스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및 관리를 보여주는 시스템:
- 캐릭터 생성 및 관리
- 인벤토리 시스템
- 레퍼런스 기반 데이터 처리
프로젝트 구조
주요 스크립트
GameManager.cs
: 게임의 전반적인 상태 관리RemoteConfigManager.cs
: Remote Config 기능 데모ItemManager.cs
: 데이터 테이블을 사용한 아이템 관리CharacterManager.cs
: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캐릭터 관리
학습 포인트
- 네트워크 동기화
- Remote Config의 실시간 설정 변경 방법
- Data Table을 사용한 게임 데이터 관리
- 데이터베이스의 레퍼런스 및 동기화 기능
시작하기
- ZIP 파일 다운로드
- Unity에서 프로젝트 열기
- SDK 종속성 확인
- 샘플 씬 탐색 및 기능 학습
개발자 가이드
- 추가 된 네트워크 컴포넌트들을 확인 해 보세요.
- Remote Config, Data Table, 데이터베이스 설정을 직접 수정해보세요
- SDK 문서와 함께 예제 코드를 참고하세요
시스템 요구 사항
- Unity 2022.3 LTS 이상
- BackendWorld SDK v0.1.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