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 배포
빌드
Unity 빌드 설정
Unity 편집기에서 File > Build Settings로 이동합니다.
Platform에서 Dedicated Server를 선택합니다.
Target Platform을 Linux로 선택합니다.
Switch Platform 버튼을 클릭하여 플랫폼을 변경합니다.
우측 하단의 Build 버튼을 클릭합니다.
빌드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배포
빌드 파일 준비
빌드가 완료된 폴더로 이동하여 생성된 파일들의 상위 폴더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폴더를 zip 또는 gz 형식으로 압축합니다.
서버 업로드
콘솔 페이지에서 월드 서버를 클릭합니다.
월드 서버 목록에서 배포 해야 할 월드 서버를 선택합니다.
빌드 파일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압축한 빌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빌드 파일 요구사항
압축 파일 형식
- 지원:
.zip
,.gz
- 미지원:
.rar
,.7z
등
파일명 규칙
압축 파일명과 빌드 파일명이 동일해야 합니다:
✅ 올바른 예시:
MyGame.zip
└── MyGame.x86_64
└── MyGame_Data/
❌ 잘못된 예시:
MyGame_v1.zip
└── MyGame.x86_64 // 파일명 불일치
파일 구조
실행 파일은 최상위 디렉토리에 위치해야 합니다:
✅ 올바른 구조:
MyGame.zip
├── MyGame.x86_64 // 최상위 위치
├── MyGame_Data/
│ ├── Resources/
│ ├── Managed/
│ └── ...
❌ 잘못된 구조:
MyGame.zip
├── Build/
│ └── MyGame.x86_64 // 하위 디렉토리에 위치
└── MyGame_Data/
노트
빌드 파일 업로드 시 다음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 압축 파일과 실행 파일의 이름이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 실행 파일은 반드시 최상위 디렉토리에 있어야 합니다.
- zip 또는 gz 형식만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