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1.2.0

채널

채널 입장, 채널 퇴장을 구현할 수 있고, 새로운 유저가 들어오거나 나갈 때 콜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솔에서 언어(language) 채널 그룹을 설정했다면, 유저가 채팅 서버에 접속할 때 언어에 따라 자동으로 채널에 입장합니다. 자동 채널 그룹을 설정하려면 콘솔 가이드 문서를 확인하세요.

주의

language, country, countrycode, guild, whisper 는 채널 그룹 이름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채널 자동 생성 기능에서 사용되는 예약어입니다.

설명

채널에 관련된 콜백 및 호출 함수, 정보 클래스입니다.

콜백 함수

// 채널 입장 시 오는 콜백 함수 입니다. 채널 정보를 넘겨 줍니다.
void OnJoinChannel(BackndChat::ChannelInfo channelInfo) { }

// 채널 나갈 시 오는 콜백 함수 입니다. 채널 정보를 넘겨 줍니다.
void OnLeaveChannel(BackndChat::ChannelInfo channelInfo) { }

// 채널에 새로운 유저가 접속 시 오는 콜백 함수 입니다. 유저 정보를 넘겨 줍니다.
void OnJoinChannelPlayer(string channelGroup, string channelName, uint64_t channelNumber, string gamerName, string avatar) { }

// 채널에서 유자가 나갈 경우 오는 콜백 함수 입니다. 유저 정보를 넘겨 줍니다.
void OnLeaveChannelPlayer(string channelGroup, string channelName, uint64_t channelNumber, string gamerName, string avatar) { }

호출 함수

// 프라이빗 채널 타입 만 SDK에서 채널을 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채널 타입은 콘솔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프라이빗 채널을 생성 하는 함수 입니다. 채널 그룹, 채널 번호, 채널 이름, 최대 인원, 비밀번호을 넣어서 보내 줍니다.
// 비밀번호를 넣지 않을 경우 공개 채널로 생성 됩니다.
// 채널 번호를 0으로 보낼 경우 서버에서 자동으로 채널 번호를 부여 합니다.
BackndChat::BDChatMain::SendCreatePrivateChannel(string channelGroup, uint64_t channelNumber = 0, string channelName = "default", uint32_t maxCount = 50, string password = "");

// 오픈 채널 타입의 채널 입장 함수 입니다. 채널 그룹, 채널 이름을 넣어서 보내 줍니다.
BackndChat::BDChatMain::SendJoinOpenChannel(string channelGroup, string channelName);

// 프라이빗 채널 타입의 채널 입장 함수 입니다. 채널 그룹, 채널 번호를 넣어서 보내 줍니다.
BackndChat::BDChatMain::SendJoinPrivateChannel(string channelGroup, uint64_t channelNumber, string password = "");

// 채널에서 나가는 함수 입니다. 채널 그룹, 채널 이름, 채널 번호를 넣어서 보내 줍니다.
BackndChat::BDChatMain::SendLeaveChannel(string channelGroup, string channelName, uint64_t channelNumber);

정보 클래스

struct PlayerInfo
{
// 플레이어 이름
string GamerName;

// 플레이어 아바타 이름
string Avatar;
};
struct ChannelInfo
{
// 채널 그룹 이름
string ChannelGroup;

// 채널 이름
string ChannelName;

// 채널 번호
uint64_t ChannelNumber;

// 채널 최대 인원
uint32_t MaxCount;

// 현재 접속 중인 플레이어 정보
map<string, PlayerInfo> Players;

// 채팅 메시지 리스트
vector<MessageInfo> Messag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