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준비
게임 로그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들이 사전에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 친구 최대 보유수 설정
- 완성된 로그인 로직 함수 작성
- 친구기능 전용 스크립트 생성
1. 뒤끝 콘솔에서 친구 최대 보유수 설정
뒤끝 콘솔에서 친구의 최대 보유수를 설정해야합니다.
뒤끝 콘솔 서버 설정 - 소셜
에서 친구 최대 보유수를 100으로 지정합니다.(최대 수 : 100)
2. 완성된 로그인 함수 로직
로그인/회원가입 외에 모든 뒤끝 기능은 로그인이 진행된 이후에 정상적으로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로그인 로직이 구현되지 않으셨을 경우 1. 로그인/회원가입 구현하기 가이드에 따라 로그인 로직을 구현해주시기 바랍니다.
3. 친구 기능 전용 스크립트 생성
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이름을 BackendFriend으로 수정합니다.
이후 BackendFriend.cs 스크립트를 열어 내용을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만약 Tuple<string, string>에서 에러가 발생할 경우에는 코드를 참고하며 BackendFriend.cs 최상단에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코드를 추가해주세요.
BackendFriend.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using UnityEngine;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Friend
{
private static BackendFriend _instance = null;
public static BackendFriend Instance {
get {
if(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BackendFriend();
}
return _instance;
}
}
private List<Tuple<string, string>> _requestFriendList = new List<Tuple<string, string>>();
public void SendFriendRequest(string nickName) {
// Step 2. 친구 요청 보내기 로직 추가
}
public void GetReceivedRequestFriend() {
// Step 3. 친구 요청 불러오기 및 수락하기 로직 추가(불러오기 부분)
}
public void ApplyFriend(int index) {
// Step 3. 친구 요청 불러오기 및 수락하기 로직 추가(수락하기 부분)
}
public void GetFriendList() {
// Step 4. 친구 리스트 불러오기
}
}
BackendManager.cs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Threading.Tasks;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bro = Backend.Initialize(true); // 뒤끝 초기화
// 뒤끝 초기화에 대한 응답값
if(bro.IsSuccess()) {
Debug.Log("초기화 성공 : " + bro); // 성공일 경우 statusCode 204 Success
} else {
Debug.LogError("초기화 실패 : " + bro); // 실패일 경우 statusCode 400대 에러 발생
}
Test();
}
// 동기 함수를 비동기에서 호출하게 해주는 함수(유니티 UI 접근 불가)
async void Test() {
await Task.Run(() =>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친구 기능 로직 추가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