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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5.10.2

PutDeviceToken

public BackendReturnObject PutDeviceToken();
public BackendReturnObject PutDeviceToken(string deviceToken);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
deviceTokenstring로컬 기기에 대한 정보. Backend.Android.GetDeviceToken() 함수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설명

푸시 설정을 ON 합니다.
푸시 설정이 ON일 경우, 뒤끝 콘솔에서 푸시 기능을 사용할 시 푸시 알람이 옵니다.
푸시는 기본적으로 야간 푸시 수신 미동의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AgreeNightPushNotification 함수를 참고해주세요.
푸시 등록에 관해서는 안드로이드 푸시 등록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해당 함수는 동기 함수와 비동기 함수의 인자 값이 서로 다릅니다.

Example

동기

Backend.Android.PutDeviceToken(Backend.Android.GetDeviceToken());

비동기

Backend.Android.PutDeviceToken(Backend.Android.GetDeviceToken(), (callback) => 
{
// 이후 처리
});

SendQueue

SendQueue.Enqueue(Backend.Android.PutDeviceToken, Backend.Android.GetDeviceToken(), (callback) =>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등록에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4
message : Success

Error cases

잘못된 푸시 토큰 정보일 경우(string.Empty, null등)
statusCode : 400
errorCode : UndefinedParameterException
message : undefined deviceToken, deviceToken을(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파이어베이스 sdk 혹은 google-services.json 파일이 잘못 설치된 경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Backend.Android.GetDeviceToken()을 통해 값이 난수로된 string 값인지 확인해주세요.
string.Empty일 경우, 아래와 같은 동작을 통해 파이어베이스 sdk 혹은 json파일을 재설치해주세요.

  • FirebaseMessaging.unitypackage 다시 임포트
  • 플러그인 정리(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
  • 파이어베이스의 패키지네임 설정과 유니티의 패키지네임 설정이 일치하는지 확인
  • 파이어베이스에서 제공하는 google-services.json 파일 다시 적용

파이어베이스 초기화

만약 파이어베이스의 특정 버전 혹은 최신 버전일 경우, 푸시 등록 시 undefined deviceToken, deviceToken 에러가 발생하여 디바이스 토큰 정보를 불러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수동으로 파이어베이스에서 디바이스 토큰을 발급받아 PutDeviceToken을 호출해야합니다.

파이어베이스 초기화

using Firebase.Messaging;


void Start() {
FirebaseApp.CheckAndFixDependenciesAsync().ContinueWith(task =>
{
var dependencyStatus = task.Result;
if (dependencyStatus == DependencyStatus.Available)
{
// Firebase 초기화
FirebaseApp app = FirebaseApp.DefaultInstance;
// FCM 토큰 가져오기
GetToken();
}
else
{
Debug.Log($"Could not resolve all Firebase dependencies: {dependencyStatus}");
}
});
}

void GetToken()
{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 += OnTokenReceived;

// 해당 task는 외부쓰레드로 작동합니다.
// 만약 GameObject.Instantiate 같은 유니티 함수나 UnityEngine.UI를 사용할 경우, 예외가 발생합니다.
FirebaseMessaging.GetTokenAsync().ContinueWith(task =>
{
if (task.IsCompleted)
{
token = task.Result;
Debug.Log($"FCM Token: {token}");
var bro = Backend.Android.PutDeviceToken(token);
Debug.Log("푸시 등록 여부 : " + bro);
}
else
{
Debug.Log("Failed to get FCM token");
}
});
}

void OnTokenReceived(object sender, TokenReceivedEventArgs token)
{
Debug.Log($"Received Registration Token: {token.Tok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