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1.9

IsValidateApplePurchase

public BackendReturnObject IsValidateApplePurchase(string receipt, string receiptDescription);

사용 불가능한 특수문자

특수문자한글명
'작은 따옴표
\ 역슬래시

사용 가능한 특수문자

특수문자한글명
.마침표
,쉼표
"큰따옴표
()괄호
!느낌표
?물음표
~물결
@골뱅이
*곱하기
+더하기
-빼기
/슬래시

표기가 되지 않은 특수문자를 사용할 경우에는 영수증 검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지 확인 후 적용해주세요.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
receiptstringPurchasing.PurchaseEventArgs.purchasedProduct.receipt
receiptDescriptionstring추가로 저장하고자 하는 내용

설명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IAP 서비스의 IStoreListener.ProcessPurchase()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영수증을 받아 뒤끝 서버를 통해 영수증 검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뒤끝은 영수증 자체의 유효성과, 구매한 productId를 검증합니다.
  • 뒤끝 로그인 없이 뒤끝 영수증 검증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애플 영수증 검증은 일반 상품에 대한 영수증 검증만 지원합니다. 구독 상품에 대한 영수증 검증만 지원하지 않습니다.

애플 영수증 검증을 위해서는 애플 콘솔 설정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애플 결제 콘솔 설정 문서을 참고해 주세요.

Example

// example
// unity iap servcie process
public PurchaseProcessingResult ProcessPurchase(PurchaseEventArgs args)
{
/*
뒤끝 영수증 검증 처리
*/
BackendReturnObject validation = Backend.Receipt.IsValidateApplePurchase(args.purchasedProduct.receipt , "receiptDescription");

// 영수증 검증에 성공한 경우
if(validation.IsSuccess())
{
// 구매 성공한 제품에 대한 id 체크하여 그에 맞는 보상
// A consumable product has been purchased by this user.
if(string.Equals(args.purchasedProduct.definition.id, kProductIDConsumable, StringComparison.Ordinal))
{
Debug.Log(string.Format("ProcessPurchase: PASS. Product: '{0}'", args.purchasedProduct.definition.id));
// The consumable item has been successfully purchased, add 100 coins to the player's in-game score.
ScoreManager.score += 100;
}
// Or ... a non-consumable product has been purchased by this user.
else if(string.Equals(args.purchasedProduct.definition.id, kProductIDNonConsumable, StringComparison.Ordinal))
{
Debug.Log(string.Format("ProcessPurchase: PASS. Product: '{0}'", args.purchasedProduct.definition.id));
// TODO: The non-consumable item has been successfully purchased, grant this item to the player.
}
// Or ... a subscription product has been purchased by this user.
else if(string.Equals(args.purchasedProduct.definition.id, kProductIDSubscription, StringComparison.Ordinal))
{
Debug.Log(string.Format("ProcessPurchase: PASS. Product: '{0}'", args.purchasedProduct.definition.id));
// TODO: The subscription item has been successfully purchased, grant this to the player.
}
}
// 영수증 검증에 실패한 경우
else
{
// Or ... an unknown product has been purchased by this user. Fill in additional products here....
Debug.Log(string.Format("ProcessPurchase: FAIL. Unrecognized product: '{0}'", args.purchasedProduct.definition.id));
}

// Return a flag indicating whether this product has completely been received, or if the application needs
// to be reminded of this purchase at next app launch. Use PurchaseProcessingResult.Pending when still
// saving purchased products to the cloud, and when that save is delayed.
return PurchaseProcessingResult.Complete;
}

ReturnCase

Success cases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1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usedDate":"2018-10-15T05:17:49Z"}

Error cases

유효하지 않은 영수증 토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token, 잘못된 token 입니다

위변조된 영수증 토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token, 잘못된 token 입니다

환불/취소 영수증
statusCode : 402
errorCode : AbnormalReceipt
message : This receipt has changed status. purchaseState: cancelled

이미 사용한 영수증 토큰
statusCode : 409
errorCode : UsedReceipt
message : This receipt has already been used. usedDate: 2018-02-15T04:01:50.000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