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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5.11.9

START

업데이트 상세 내역

뒤끝펑션 0.1.2 버전 비호환 문제

SDK 5.9.0 버전에서 0.1.2 이하(2021-12-28 이전에 배포된 펑션) 버전의 뒤끝펑션을 호출할 경우,
펑션 내부에서 호출하는 함수에 에러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꼭 SDK를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펑션을 0.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해주세요.

SDK 5.6.0 이하 업데이트 후 410 에러 발생 문제

SDK 5.6.0 이하 버전에서 현재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경우, 모든 뒤끝 함수 호출에서 410 GoneResourceException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로그인 시, 해당 에러가 이후 발생하지 않게되므로 아래와 같은 로그인 함수를 다시 호출할 수 있도록 구성해주세요.

  • Backend.BMember.CustomLogin
  • Backend.BMember.GuestLogin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
  • Backend.BMember.LoginWithTheBackendToken
  • Backend.BMember.RefreshTheBackendToken
SDK 5.8.0 403 Forbidden 로직 개편 안내

SDK 5.8.0 버전에서는 과도한 요청으로 발생되는 403 Forbidden 에러 발생 시, 이후부터는 서버로 보내는 송신을 로컬에서 5분 30초동안 금지하며 해당 시간 내 함수 호출 시 다음과 같은 에러를 리턴합니다.

statusCode : 403
errorCode : Forbidden
message : 403 Forbidden by Local

만약 403 에러 처리에 기존 message를 이용할 경우에는 errorCode를 이용하거나 IsTooManyRequestError 함수를 이용해주세요.

SDK 5.11.0 ~ 5.11.3 압축형데이터 이용 불가 안내

SDK 5.11.0에서 5.11.3의 경우 압축형 데이터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 불러오기 시, inDate에 뒷자리에 0이 붙을 경우, inDate값이 변경되는 치명적인 오류가 존재합니다.
압축형 데이터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꼭 5.11.4 이상의 SDK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SDK 5.11.9 이하 버전 비동기 Logout 함수 사용시, 로그인 관련 일부 데이터 리셋 오류 안내

SDK 5.11.9 이하 버전에서 비동기 Logout 함수를 사용할 경우, 로그인과 관련된 일부 데이터 리셋이 되지 않는 오류가 존재합니다. 오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동기 Logout 함수를 사용하거나 5.12.0 이상의 버전의 비동기 혹은 동기 Logout 함수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저 관리

1. 애플 토큰 만료 함수 추가

애플 심사 정책에 따라 Sign in with Apple 소셜 로그인이 구현되어있는 앱의 경우, 회원 탈퇴 시, Apple 서버에 해당 유저에 대한 토큰 취소 REST API를 호출해야합니다.

애플 서버에서 authorizationCode를 받아 콘솔에 입력한 정보와 함께 애플 토큰 만료 REST API를 호출하는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string authorizationCode = "cb3235099be9244a1b3c12b7c71e4afe9.0.srqyr.eOzlqRF-gg9UZvHXBwmGaA";


Backend.BMember.RevokeAppleToken(authorizationCode, callback =>
{
if(callback.IsSuccess())
{
Backend.BMember.WithdrawAccount(callback2 =>
{
if(callback2.IsSuccess())
{
Debug.Log("회원 탈퇴에 성공했습니다.");
}
});
}
});

영수증 검증

원스토어 해외 결제 영수증 검증 기능 추가

원스토어에서 bool값 매개 변수 isGlobal을 통해, 해외 원스토어를 통해 결제 시, 해외용 영수증 검증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Backend.Receipt.IsValidateOneStorePurchase(isGlobal, "add_gamepoint", "240607033625SGP81086", "receiptDescription");

5.11.8

게임 정보 관리

1. PlayerData Insert 시, 스키마테이블에서 삽입값이 0일 경우, 기본값으로 삽입되는 에러 픽스

스키마 테이블에서 숫자형 데이터의 기본값이 존재할 경우, 해당 컬럼에 대해 0을 입력 시, 콘솔에서 설정한 기본값으로 삽입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 랭킹 1위 부터 10위까지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intData", 0);

Backend.PlayerData.InsertData("tableName", param);

게임 유저 관리

1. 페데레이션 뒤끝 가입 여부 함수, GPGS2, Apple WebLogin, Steam 기능 추가

페더레이션 유저가 게이머로서 뒤끝 서버에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함수의 FederationType이 추가되었습니다.

Backend.BMember.CheckUserInBackend("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GPGS2);
Backend.BMember.CheckUserInBackend("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Steam);

// Android에서 AppleLogin
Backend.BMember.CheckUserInBackend("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Apple);

ToolKit

안드로이드 GoogleLogin 메인쓰레드 콜백 기능 추가

안드로이드에서 GoogleLogin의 토큰을 발급하는 함수의 콜백이 메인 쓰레드 혹은 외부 쓰레드에서 호출될 수 있도록 선택하는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isCallbackInMainThread를 true로 할 경우, 메인쓰레드, false로 할 경우 외부 쓰레드입니다. 콜백에서 오브젝트를 생성, 동기 형식의 로그인 기능과 게임 데이터 불러오기 기능등 일시적으로 멈추거나 무거운 동작을 할 경우, 게임이 비정상 종료될 수 있습니다.

TheBackend.ToolKit.GoogleLogin.Android.GoogleLogin(true, GoogleLoginCallback);

안드로이드 AppleLogin 메인쓰레드 콜백 기능 추가

안드로이드에서 AppleLogin의 토큰을 발급하는 함수의 콜백이 메인 쓰레드 혹은 외부 쓰레드에서 호출될 수 있도록 선택하는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isCallbackInMainThread를 true로 할 경우, 메인쓰레드, false로 할 경우 외부 쓰레드입니다. 콜백에서 오브젝트를 생성, 동기 형식의 로그인 기능과 게임 데이터 불러오기 기능등 일시적으로 멈추거나 무거운 동작을 할 경우, 게임이 비정상 종료될 수 있습니다.

TheBackend.ToolKit.AppleLogin.Android.AppleLogin("io.thebackend.BaseTest.apple", out var error, true, token => {
Debug.Log("토큰 : " + token);
});

5.11.7

랭킹 관리

1. 과거 랭킹 불러오기 함수 추가 (링크)

랭킹의 과거 순위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전체 순위만 불러올 수 있으며, 개인의 이전 순위는 불러올 수 없습니다.

// 랭킹 1위 부터 10위까지
Backend.URank.User.GetPastRankList("a61c6980-db5f-11ee-95a9-73cbb1225013", 10, 0);

// 랭킹 11위(offset + 1) 부터 111위까지((offset + 1 + limit)
Backend.URank.User.GetPastRankList("a61c6980-db5f-11ee-95a9-73cbb1225013", 100, 10);

ToolKit

1:1 문의 웹뷰 첨부파일 기능 추가 (링크)

웹뷰 형식 1:1 문의에서 API 33 이상인 핸드폰의 경우 첨부파일을 통한 사진 업로드 기능이 불가능했던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1:1 문의 SDK가 Android 버전과 iOS 버전으로 분리되었습니다.


5.11.6

유저 정보 관리

1. GPGS V2 로그인 기능 추가

확률 관리

뽑기 확률 내용 조회 기능 추가

확률 관리에 등록된 차트를 조회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Backend.Probability.GetProbabilityContents("fileId");

공통 Error Cases

클라이언트가 서버 시간 보다 더 빠를 경우, bad client_date 에러가 발생하지 않던 문제 수정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시간이 10분 이상 차이가 발생할 경우, 로그인 시 bad client_date 에러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전까지는 현재 서버 시간이 13:00 이고, 클라이언트 시간이 14:00일 경우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2024년 2월 27일부로, SDK를 업데이트 하지 않아도 해당 문제가 수정됩니다.(서버 업데이트)

애플 로그인 SDK

애플 로그인 웹뷰 활성화된 상태에서 백그라운드에 진입했을 경우, 웹뷰가 비활성화되어있는 현상 수정

애플 로그인 웹뷰 활성화된 상태에서 백그라운드에 진입했을 경우, 웹뷰가 비활성화되어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기존에는 애플 로그인 웹뷰가 활성화되어도 게임이 진행되었지만, 업데이트 이후에는 웹뷰가 활성화될 경우 게임이 백그라운드 상태가 됩니다.


5.11.5

게임 정보 관리/유저 데이터 관리

게임 정보 관리는 Backend.GameData로 시작하는 게임 정보 관리입니다.
유저 데이터 관리는 Backend.PlayerData로 시작하는 게임 정보 관리입니다.

1. 스키마 테이블 null 데이터 등록 가능 에러 픽스

스키마테이블에서 데이터를 null로 수정할 경우 NULL : true로 데이터가 수정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param.Add(”data”,null)과 같은 데이터가 요청될 경우, ‘bad {data} dataType, 잘못된 {data} dataType 입니다’ 에러가 발생됩니다.

2. 스키마 테이블 DateTime 엄격한 규정 적용

스키마테이블에서 DateTime 형식의 데이터를 수정할 경우, 설정된 형식이 아닌 요청한 값 형태 그대로 적용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 설정한 DateTime의 형식과 동일한 DateTime을 요청해야만 데이터가 등록됩니다.
  • 형식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bad time dataType, 잘못된 time dataType 입니다’ 에러가 발생합니다.
  • 형식이 YYYY-MM-DD일 경우 param.Add(”startDate”, “2023-12-23”)과 같이 데이터를 등록해야합니다.

3. 스키마테이블 시간 형식 데이터 Invalid Date로 저장되는 에러 픽스

스키마테이블에서 시간만 존재(HH:mm:ss, HH:mm:ss.fff)하는 데이터 타입 수정 시, Invalid Date로 등록/수정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4. [유저 데이터 관리] 스키마테이블 null 비허용 / 기본값이 0일 경우 에러가 발생하는 이슈 픽스

스키마테이블에서 null 비허용에 기본값이 0인 경우 무조건 ‘{columnName} is not null option’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5. [유저 데이터 관리] 스키마 테이블 데이터 등록 시, null 비허용 컬럼 기본값으로 데이터 등록 안되는 이슈 픽스

스키마 테이블에서 null 비허용인 컬럼이 있을 경우, 데이터 삽입 시 해당 컬럼이 param에 존재하지 않으면 콘솔에서 설정한 기본값으로 자동 삽입이 안되던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6. 트랜잭션 쓰기 작업 도중 참조가 이루어질 경우, 응답이 안오던 이슈 픽스

트랜잭션 쓰기 함수 호출 도중 transactionList가 변경될 경우, 트랜잭션 쓰기에 대한 요청이 오지 않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유저 정보 관리

1. 일반 로그인 스팀, 애플 페데레이션 전환(안드로이드 한정) 시, 에러 발생 이슈 픽스

커스텀 로그인에서 스팀 페데레이션 전환, 안드로이드에서 애플 로그인 페데레이션 전환 시, 에러가 발생하던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2. 멀티 캐릭터에서 만료된 액세스토큰으로 자동 로그인 시, 비정상적인 아이디가 새로 생성되는 문제 픽스

멀티 캐릭터에서 로그아웃, 한번도 로그인되어있지 않은 상태, 24시간 지난 액세스토큰등 만료된 액세스토큰으로 자동 로그인 시, 비정상적인 아이디가 새로 생성되는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3. 멀티 캐릭터 페데레이션 전환 기능 추가

멀티 캐릭터에서 페데레이션 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링크)

Backend.MultiCharacter.Account.ChangeCustomToFederation("federationToken" , FederationType.Google);

푸시 관리

1. 원스토어 푸시 기능 추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용 푸시와 원스토어용 푸시를 보낼 수 있도록 푸시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packagename이 다를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ToolKit

1. 구글 로그인 SDK에서 로그아웃 기능 추가

구글 로그인 SDK에 로그아웃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로그아웃을 할 경우, 다움 구글 로그인 호출 시 계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링크)

public void SignOutGoogleLogin() {
TheBackend.ToolKit.GoogleLogin.Android.GoogleSignOut(GoogleSignOutCallback);
}

private void GoogleSignOutCallback(bool isSuccess, string error) {
if (isSuccess == false) {
Debug.Log("구글 로그아웃 에러 응답 발생 : " + error);
} else {
Debug.Log("로그아웃 성공");
}
}

2. 구글 로그인 SDK의 namespace가 변경되었습니다.

구글 로그인 SDK의 namespace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BackendFederation.Android.GoogleLogin("", out message);

변경 후

TheBackend.ToolKit.GoogleLogin.Android.GoogleLogin(GoogleLoginCallback);

실시간 알림

실시간 알림 서버 불안정 시, 1초 간격으로 재접속을 시도하는 로직 추가

실시간 알림 접속이 끊어질 경우, 1초 간격으로 재접속을 시도하는 로직이 추가되었습니다.

국가 정보

국가 정보 불러오기 비동기 방식 보완

초기화 이후 현재 국가, 지역, 언어를 불러오는 로직의 비동기 방식에 대한 예외 처리를 보완했습니다.


5.11.4

1. 압축형 데이터 불러오기 시, inDate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에러 픽스

압축형 데이터가 포함된 데이터 불러오기 혹은 트랜잭션에 압축형 데이터가 포함된 테이블이 존재할 경우,
리턴값에 표시되는 inDate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어 이후 inDate 검색이 불가능한 에러를 수정했습니다.
(뒷자리가 0Z로 끝나는 inDate의 경우)

서버의 inDate값클라이언트에서 받아온 inDate값 (에러값)
2023-08-24T10:20:38.910Z2023-08-24T10:20:38.91Z
2023-08-24T10:20:38.900Z2023-08-24T10:20:38.9Z
2023-08-24T10:20:38.000Z2023-08-24T10:20:38Z

2. 원스토어 인앱 결제 영수증 검증 추가

원스토어에서 구매한 인앱 결제에 대한 영수증 검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링크)

구독 상품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예시

Backend.Receipt.IsValidateOneStorePurchase("gold100", "231215112636U1011050", "원스토어 결제");

3. 안드로이드 버전 애플 로그인 SDK 추가

안드로이드에서 웹뷰를 통해 애플 로그인 토큰을 받아오는 SDK가 추가되었습니다.(링크)

void Start()
{
public void StartAppleLogin() {
#if UNITY_ANDROID || UNITY_EDITOR
TheBackend.ToolKit.AppleLogin.Android.OnCloseButtonClick = () => {
Debug.Log("창이 닫혔습니다");
};

TheBackend.ToolKit.AppleLogin.Android.AppleLogin("com.thebackend.testapp.applelogin", out var error, token => {
Debug.Log("토큰 : " + token);
Debug.Log("토큰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Apple, callback => {
Debug.Log("애플 로그인 결과 : " + callback);
});
});

if (string.IsNullOrEmpty(error) == false) {
Debug.Log("에러 : " + error);
}
#endif
}

4. PlayerData 전용 읽기량, 쓰기량 확인하기 함수 에러 픽스

트랜잭션 쓰기, 읽기 시 GetWriteCapaicty()와 GetReadCapacity()에서 Exception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5.11.3

1. 스팀 로그인 기능 추가

페데레이션 로그인 중 스팀으로 로그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링크)

예시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sessionTicket, FederationType.Steam);

2. 구글 로그인 SDK 추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구글로 로그인하여 토큰을 가져오는 SDK가 추가되었습니다.(링크)

void Start()
{
#if UNITY_ANDROID
//구글 로그인 호출 후에 결과를알려주는 콜백 등록
BackendFederation.Android.OnGoogleLogin += (bool isSuccess, string errorMessage, string token) =>
{
if (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errorMessage);
return;
}
var loginBro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token, FederationType.Google);
Debug.Log("로그인 결과 : " + loginBro);
};
#endif
}

public void StartGoogleLogin()
{
#if UNITY_ANDROID
string message;
var result = BackendFederation.Android.GoogleLogin("123456789-abcdefghigkelnop12351.apps.googleusercontent.com", out message);
if (result == false)
{
Debug.LogError(message);
}
#endif

3. 만료기간 지난 우편 수령 가능 에러 픽스

만료기간이 지난 우편의 inDate로 우편 개별 수령이 가능했던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4. 구버전 채팅 유저 차단 리스트가 초기화되던 에러 픽스

구버전 채팅 유저 차단 리스트가 초기화되던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5.11.2

1. 유저 데이터 관리 함수 추가

게임 정보 관리의 사용법을 쉽게 바꾼 '유저 데이터 관리'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게임 정보관리(GameData)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 함수의 매개변수와 returnValue가 변경되었습니다.(예시 : Get의 returnValue : row[] → rows[])
  • 함수 호출이 성공할 경우, 해당 요청에 사용된 읽기량과 쓰기량이 표시됩니다.

예시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가장 최근에 등록된 내 데이터 수정
Backend.PlayerData.UpdateMyLatestData("tableName", param);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자신의 데이터 중, inDate와 일치하는 데이터 수정
Backend.PlayerData.UpdateMyData("tableName", "2023-10-25:11:34:24.124Z", param);

// 해당 테이블에 존재하는 데이터 중, inDate, owner_inDate와 일치하는 데이터 수정(타인 데이터도 수정가능)

Backend.PlayerData.UpdateOtherData("tableName", "2023-10-25:11:34:24.124Z", "2023-10-22:09:14:35.616Z", param);

// 해당 테이블에서 가장 최근에 등록된 데이터 10개 불러오기
Backend.PlayerData.GetAllData(tableName);


// tableName에서 최대 10개의 타인이 등록한 row 불러오기
bro = Backend.PlayerData.GetOtherData(tableName, otherOwnerIndate);
Debug.Log("요청에 대한 읽기량 : " + bro.GetReadCapacity());

5.11.1

1. 멀티 캐릭터 페데레이션 로그인 기능 추가

GPGS, Sign in with Apple와 같은 서드파티 SDK로 멀티 캐릭터 계정에 로그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예시

Backend.MultiCharacter.Account.AuthorizeFederation("federationToken" , FederationType.Google);

2. 멀티 캐릭터 계정에 이메일 등록 기능 추가

멀티 캐릭터 계정에 계정 찾기, 비밀번호 초기화시 보내지는 이메일의 주소를 등록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통해 회원가입된 계정만 가능합니다.)

Backend.MultiCharacter.Account.UpdateCustomEmail("help@thebackend.io");

3. 멀티 캐릭터 계정 아이디 찾기 기능 추가

멀티 캐릭터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계정 아이디 정보 메일을 발송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통해 회원가입된 계정만 가능합니다.)

예시

Backend.MultiCharacter.Account.FindAccountId("help@thebackend.io");

4. 멀티 캐릭터 계정 비밀번호 초기화 기능 추가

비밀번호를 초기화하고 멀티 캐릭터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로 초기화된 비밀번호를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Backend.MultiCharacter.Account.ResetPassword("help@thebackend.io", "1234");

5. 멀티 캐릭터 비밀번호 확인 기능 추가

현재 로그인되어있는 계정의 비밀번호와 입력한 비밀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MultiCharacter.Account.ConfirmCustomPassword("1234");
if(bro.IsSuccess())
{
Debug.Log("비밀번호가 일치합니다");
}

6. 멀티 캐릭터 비밀번호 변경 기능 추가

현재 로그인되어있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MultiCharacter.Account.UpdatePassword("pastPW", "newPW");
if(bro.IsSuccess())
{
Debug.Log("비밀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

7. 국가 정보에 따라 1:1 문의 양식 폼 다르게 출력

1대1 문의 기본 폼 불러오기 시, 콘솔에서 국가 별로 등록된 폼에 맞게 리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ar bro = Backend.Question.GetDefaultQuestionForm();

8. 국가 정보에 따라 아이디 찾기 양식 다르게 출력

기본 커스텀 계정, 멀티 캐릭터 커스텀 계정에서 아이디 찾기 호출 시, 콘솔에서 국가 별로 등록된 폼에 맞게 리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string email = "help@thebackend.io";
var bro = Backend.BMember.FindCustomID(email);
// or
var bro = Backend.MultiCharacter.Account.FindAccountId(email);

9. 국가 정보에 따라 비밀번호 초기화 다르게 출력

기본 커스텀 계정, 멀티 캐릭터 커스텀 계정에서 비밀번호 초기화 호출 시, 콘솔에서 국가 별로 등록된 폼에 맞게 리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string email = "help@thebackend.io";
string pw = "1234";

var bro = Backend.BMember.ResetPassword(email, pw);
// or
var bro = Backend.MultiCharacter.Account.ResetPassword(email, pw);

5.11.0

1. IOS 푸시 내부 로직 변경

기존 SDK에서 사용되는 유니티의 푸시 활성화 기능이 2022.x 버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sdk .5.9.5 미만 버전은 유니티 2022.x 버전에서 빌드 시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에 대비하고자 iOS 푸시를 objective-c 네이티브 코드로 활성화하게끔 Assets > TheBackend > Plugins > iOS 폴더에BackendIOSPushNotification.mm 파일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XCode 빌드 시 자동으로 푸시 관련 Framework와 Capability가 생성되도록 Assets > TheBackend > Plugins > iOS > Editor에 XCodeBuildForPushNotification.cs 스크립트가 추가되었습니다.

2. 야간 푸시 동의 기능 추가

오후 8시 40분부터 오전 8시까지 푸시 알림을 받을 여부를 설정하는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true일 경우 오후 10시에 푸시를 보낼 경우 푸시가 전송되며, false일 경우에는 푸시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Backend.Android.AgreeNightPushNotification(true);
Backend.iOS.AgreeNightPushNotification(true);

3. 게임 로그 삽입 기능 V2 추가

보다 최적화된 게임 로그 삽입 기능 V2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게임 로그 삽입 기능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tage", 1);
param.Add("level", 10);

Backend.GameLog.InsertLogV2("stageClear", param);

4. 문자열 비속어 포함 여부 확인 기능 추가

해당 문자열에 비속어에 해당되는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뒤끝 콘솔에서 뒤끝챗을 활성화하고 SetFilterUse(true)를 통해 필터링 여부를 활성화해야합니다.

뒤끝챗 활성화 시, 닉네임의 비속어 포함 여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mple

string nickname = "존나는유저";

// 필터링 여부 확인
bool isFilterString = Backend.Chat.IsFilteredString(message);

if(isFilterString) {
Debug.Log("욕설이 포함된 닉네임입니다.");
return;
}

Backend.BMember.UpdateNickname(nickn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