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랭킹 생성

게임에서 랭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뒤끝 콘솔에서 랭킹을 생성해야 합니다.
다음은 랭킹 생성 전 필요한 과정입니다.

  • 랭킹의 기준이 되는 값을 저장할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 테이블에 랭킹에 반영할 값을 넣어 컬럼을 생성합니다.
  • 게임 정보를 바탕으로 랭킹을 생성합니다.
    (생성 시 게임 정보의 테이블과 컬럼을 설정)
  • 랭킹은 최대 70개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랭킹 바로가기

유형

랭킹은 유저 랭킹과 길드 랭킹 중 선택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기간

랭킹 초기화 기간은 일간, 주간, 월간, 누적, 일회성 랭킹 5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기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랭킹 기능 소개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랭킹 종료 시 컬럼 초기화

랭킹 초기화 시 랭킹에 사용한 컬럼의 초기화 여부에 대한 설정값입니다.

  • 랭킹 초기화 시 데이터 초기화 적용/미적용에 관계없이 순위 정보는 초기화됩니다.
  • 데이터 초기화를 적용으로 선택한 경우 랭킹 항목으로 선택한 컬럼은 랭킹 초기화 시 0으로 초기화됩니다.
  • 추가 항목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랭킹 초기화 설정 시 주의사항

랭킹 초기화는 유저의 row inDate를 반영하여 초기화가 되지 않기에
랭킹 테이블 내 한 유저의 row 데이터가 여러 개 존재하는 경우 가장 최근 생성된 row 데이터를 기준으로 초기화합니다.
여러 row 데이터가 존재하는 경우 랭킹과 무관한 데이터가 초기화될 수 있으니 랭킹에 사용되는 테이블은 반드시 유저당 1개의 row 데이터를 가지도록 운영해야 합니다.

랭킹 항목

유저 랭킹

랭킹에 사용할 테이블과 컬럼을 선택합니다.
Private 테이블과, 숫자형 컬럼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랭킹 항목으로 테이블과 컬럼으로는 이미 생성되어 있는 테이블과 컬럼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컬럼의 경우 선택한 테이블의 최근 100개의 데이터 내에서 불러와 표시합니다.

    컬럼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뒤끝 콘솔 혹은 sdk에서 해당 테이블에 삽입을 1회 수행해야 합니다.

길드 랭킹

길드 랭킹의 경우 메타 데이터를 이용한 랭킹과 굿즈를 이용한 랭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메타 랭킹의 경우 숫자형 메타 데이터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메타 랭킹은 가장 마지막 생성된 길드의 메타 데이터 기준으로만 랭킹 항목을 확인/선택할 수 있습니다.
  • 굿즈 랭킹의 굿즈 1 ~ 굿즈 10까지 10개의 굿즈를 이용하여 랭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길드 랭킹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내에 길드가 1개 이상 생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길드 랭킹의 메타 정보를 생성하기 위해서 SDK에서 길드의 메타 데이터를 생성해야 합니다.
    메타 정보와 굿즈의 개수는 제일 마지막에 생성된 길드를 기준으로 정보가 표시됩니다.

추가 항목(유저 랭킹 전용)

랭킹을 조회할 때 함께 노출할 컬럼을 선택합니다.
랭킹을 갱신할 때 사용한 테이블의 row에 추가 항목으로 선택한 컬럼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정보가 랭킹에 함께 반영됩니다.

정렬 기준

오름차순 혹은 내림차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랭킹 보상

랭킹 초기화 시 유저들에게 지급할 보상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