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 콜백
채팅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에러 콜백 함수 및 Enum 정보입니다.
콜백 함수
// 채팅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에러들이 오는 콜백 함수 입니다.
public void OnError(ERROR_MESSAGE error, object param)
{
string message = error.ToString();
switch (error)
{
case ERROR_MESSAGE.CHAT_BAN:
{
ErrorMessageChatBanParam errorMessageChatBanParam = (ErrorMessageChatBanParam)param;
if (errorMessageChatBanParam == null) return;
var banTime = DateTime.Now.AddSeconds(errorMessageChatBanParam.RemainSeconds);
message = error.ToString() + " : " + banTime.ToString("yyyy-MM-dd HH:mm:ss") + " 까지";
}
break;
case ERROR_MESSAGE.CHANNEL_FULL:
case ERROR_MESSAGE.INVALID_PASSWORD:
case ERROR_MESSAGE.ALREADY_CREATED_CHANNEL:
case ERROR_MESSAGE.CHANNEL_GROUP_TOO_SHORT:
case ERROR_MESSAGE.CHANNEL_GROUP_TOO_LONG:
case ERROR_MESSAGE.CHANNEL_NAME_TOO_SHORT:
case ERROR_MESSAGE.CHANNEL_NAME_TOO_LONG:
case ERROR_MESSAGE.DUPLICATE_CHANNEL_GROUP:
case ERROR_MESSAGE.PASSWORD_TOO_LONG:
case ERROR_MESSAGE.CHANNEL_GROUP_FILTERED:
case ERROR_MESSAGE.CHANNEL_NAME_FILTERED:
{
ErrorMessageChannelParam errorMessageChannelParam = (ErrorMessageChannelParam)param;
if (errorMessageChannelParam == null) return;
message = error.ToString() + " : " + errorMessageChannelParam.ChannelGroup + " / " + errorMessageChannelParam.ChannelName + " / " + errorMessageChannelParam.ChannelNumber;
}
break;
default:
break;
}
}
ErrorCode(enum)
Value | Description | Param |
---|---|---|
NOT_AUTHENTICATION | 인증 되지 않은 사용자 입니다. | NULL |
CHAT_SERVER_FULL | 채팅 서버 최대 인원 접속 상태 입니다. | NULL |
WHISPER_OFFLINE | 귓속말 상대가 오프라인 상태 입니다. | NULL |
TOO_MANY_REPORT | 오늘 하루 신고 가능 횟수를 모두 사용 하였습니다. | NULL |
NOT_MY_REPORT | 자기 자신을 신고 할 수 없습니다. | NULL |
INVALID_PARAMETER | 인자 값을 잘못 입력 하였습니다. | NULL |
CHAT_BAN | 채팅 금지 상태 입니다. | ErrorMessageChatBanParam |
DISABLED_CHANNEL | 채널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 NULL |
MESSAGE_TOO_LONG | 채팅 메시지 길이가 너무 깁니다. | NULL |
MESSAGE_TOO_SHORT | 채팅 메시지 길이가 너무 짧습니다. | NULL |
MESSAGE_FILTERED | 채팅 메시지가 필터링 되었습니다. | NULL |
MESSAGE_SPAM | 채팅 메시지 도배로 인해 메시지가 차단 되었습니다. | NULL |
NOT_NICKNAME | 닉네임을 설정 하지 않았습니다. | NULL |
DISABLED_SERVICE | 해당 서비스(귓속말, 길드채팅등)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상태 입니다. | NULL |
CHANNEL_FULL | 현재 채널 인원이 풀 상태 입니다. | ErrorMessageChannelParam |
NOT_JOIN_CHANNEL | 입장 되어 있는 채널이 아닙니다. | NULL |
ALREADY_CREATED_CHANNEL | 이미 생성 된 채널 입니다. (채널 생성 시) | ErrorMessageChannelParam |
DUPLICATE_CHANNEL_GROUP | 채널 그룹이 이미 존재 합니다. (채널 생성 시) | ErrorMessageChannelParam |
CHANNEL_GROUP_TOO_LONG | 채널 그룹이 너무 짧습니다. (채널 생성 시) | ErrorMessageChannelParam |
CHANNEL_GROUP_TOO_SHORT | 채널 그룹이 너무 깁니다. (채널 생성 시) | ErrorMessageChannelParam |
CHANNEL_GROUP_FILTERED | 채널 그룹이 필터링 되었습니다. (채널 생성 시) | ErrorMessageChannelParam |
DUPLICATE_CHANNEL_NAME | 채널 이름이 이미 존재 합니다. (채널 생성 시) | NULL |
CHANNEL_NAME_TOO_LONG | 채널 이름이 너무 짧습니다. (채널 생성 시) | ErrorMessageChannelParam |
CHANNEL_NAME_TOO_SHORT | 채널 이름이 너무 깁니다. (채널 생성 시) | ErrorMessageChannelParam |
CHANNEL_NAME_FILTERED | 채널 이름이 필터링 되었습니다. (채널 생성 시) | ErrorMessageChannelParam |
PASSWORD_TOO_LONG | 비밀번호를 너무 길게 설정 하였습니다. (채널 생성 시) | ErrorMessageChannelParam |
INVALID_PASSWORD |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 하였습니다. (채널 입장 시) | ErrorMessageChannelParam |
LIMIT_REPORT_MESSAGE_DAYS | 오래된 채팅 메시지이므로 신고가 불가능합니다. | NULL |
ALREADY_JOIN_CHANNEL | 이미 입장 한 채널 입니다. 오픈 채널은 같은 채널 그룹 내에서 중복 입장이 불가능 합니다. | NULL |
DUPLICATE_CONNECTION | 중복 로그인이 발생 되었습니다. | NULL |
NOT_FOUND_BLOCK_URL | 유저 간 차단 처리 URL 등록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커스텀 인증 사용 시) | NULL |
FAILED_ADD_BLOCK_PLAYER | 유저 차단에 실패 하였습니다. | NULL |
ALREADY_BLOCK_PLAYER | 이미 차단 된 유저 입니다. | NULL |
FAILED_REMOVE_BLOCK_PLAYER | 유저 차단 해제에 실패 하였습니다. | NULL |
FAILED_UPDATE_AVATAR | 아바타 업데이트에 실패 하였습니다. | NULL |
FAILED_UPDATE_METADATA | 메타데이터 업데이트에 실패 하였습니다. | NULL |
FAILED_UPDATE_GAMER_NAME | 닉네임 변경에 실패 하였습니다. | NULL |
FAILED_UPDATE_LANGUAGE | 언어 정보 변경에 실패 하였습니다. | NULL |
NOT_BLOCK_USER_WHISPER | 차단 된 유저에게 귓속말을 보내 실 수 없습니다. | NULL |
BLOCKED_RECIPIENT_WHISPER | 귓속말 요청 상대가 나를 차단 하였습니다. | NULL |
Param
public class ErrorMessageChatBanParam
{
// 채팅 금지 상태 종료까지 남은 시간 (초)
public UInt64 RemainSeconds = 0;
}
public class ErrorMessageChannelParam
{
// 채널 그룹
public string ChannelGroup = string.Empty;
// 채널 이름
public string ChannelName = string.Empty;
// 채널 번호
public UInt64 ChannelNumber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