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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SDK-5.11.7

시작하기

채팅(신버전) 출시로 뒤끝챗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뒤끝챗은 모든 업데이트와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기존 뒤끝챗을 활성화한 프로젝트에 한하여 25년 2월 28일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25년 3월 1일부터 뒤끝챗의 서비스가 종료되어 기존 뒤끝챗을 이용하던 프로젝트의 경우도 더 이상 이용이 불가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채팅을 이용해 주세요.

뒤끝챗을 이용하려면 뒤끝베이스가 필요합니다!

뒤끝챗 기능은 뒤끝 베이스 SDK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뒤끝챗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뒤끝 베이스의 회원가입/로그인을 해야 하며 닉네임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채널리스트 조회 함수(GetGroupChannelList)를 호출하기 전에 뒤끝 베이스의 회원가입/로그인닉네임 변경(생성) 함수를 호출해주세요.

뒤끝 SDK 버전에 따라 뒤끝챗 서버는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분리된 채팅 서버 간 서로 유저 풀을 공유하지 않고, 서로 메세지를 주고받을 수 없습니다.

SDK 버전설명
SDK 5.7.0 이상인스턴스 재시작 오류가 픽스된 뒤끝챗 서버
SDK 5.2.0 ~ SDK 5.6.0인스턴스 재시작 오류가 발생하는 뒤끝챗 서버
SDK 4.5.0 ~ SDK 5.1.2구버전 뒤끝챗 서버
SDK 4.4.1 이하일부 이벤트 핸들러가 리턴되는 조건에 차이가 있습니다.

뒤끝챗

뒤끝챗은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되어야 뒤끝챗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유저가 닉네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콘솔에서 뒤끝챗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 채널 그룹이 존재해야 합니다.

유저 닉네임 설정

  • 닉네임이 없는 유저는 채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닉네임 중복을 허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며, 닉네임 중복 사용 시 발생하는 상황은 뒤끝챗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채팅 로그 분석이 어려울 수 있음
    • 귓속말이 다수의 유저에게 전송될 수 있음

뒤끝챗 활성화

콘솔에서 뒤끝챗을 활성화시킨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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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에서는 Backend.Chat.GetChatStatus 메소드를 통해서 채팅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