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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SDK-5.10.2

[deprecated] OnSessionOnlineChannel

public SessionOnlineEventHandler OnSessionOnlineChannel;

지원 종료 안내
  • 해당 기능은 5.5.0 버전부터 지원이 중단되었으며, 일시적으로 채팅 서버와 끊어졌을 경우 완전히 연결을 끊고 OnLeaveChannel핸들러가 호출됩니다.

전달인자

ValueTypeDescription
argsSessionOnlineEventArgs채팅 서버 재접속 성공/실패 여부

SessionOnlineEventArgs

ValueTypeDescription
ErrInfoErrorInfo성공/실패 정보
SessionSessionInfo채널과 접속이 끊긴 게이머의 SessionInfo

설명

다른 유저가 일반 채널과 연결이 일시적으로 끊어진 후 다시 연결되었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가 호출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메시지 송수신 함수가 호출되어야 합니다.

Example

// 첫 번째 방법
Backend.Chat.OnSessionOnlineChannel = (SessionOnlineEventArgs args) =>
{
Debug.Log(string.Format("OnSessionOnlineChannel {0}", args.ErrInfo));
// 재입장에 성공한 경우
if(args.ErrInfo == ErrorInfo.Success)
{
// 내가 접속한 경우
if(!args.Session.IsRemote)
{
Debug.Log("채널에 재접속했습니다");
}
// 다른 유저가 접속한 경우
else
{
Debug.Log(args.Session.Nickname + "님이 재접속했습니다");
}
}
else
{
//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Debug.Log("재입장도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 args.ErrInfo.Reason));
}
};

// 두 번째 방법
Backend.Chat.OnSessionOnlineChannel += (args) => {
//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한 로직
}

ArgumentCase

해당 유저가 채팅 서버 재접속에 성공한 경우
ErrInfo.Category: Success
ErrInfo.Detail : NetworkOnline
ErrInfo.SocketError: Success
ErrInfo.Reason: Session Reconn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