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캐릭터 예제 게임
주의
- 멀티 캐릭터 기능에 여러 가지 개선이 필요한 상황임을 확인하고, 현재는 멀티 캐릭터 프로젝트 생성을 제한한 상태입니다. 이미 멀티 캐릭터를 사용 중인 프로젝트에서는 계속 멀티 캐릭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만일 멀티 캐릭터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프로젝트로 전환을 원하시는 경우, help@thebackend.io로 문의해 주세요.
-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정비 중이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요
해당 프로젝트는 Backend SDK 5.10.0에 추가된 멀티 캐릭터 로그인의 로그인 절차를 간단하게 나타낸 프로젝트입니다.
다운로드
뒤끝 SDK 5.10.0, 5.10.1 이용 불가
뒤끝 SDK 5.10.0, SDK 5.10.1은 함수가 작동되지 않는 에러가 발생하여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오류의 수정 버전인 SDK-5.10.2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인게임
로그인화면
해당 씬에서는 다음과 같은 뒤끝 함수를 호출합니다.
- 유저 계정 로그인(멀티 캐릭터용)
- 유저 계정 회원가입(멀티 캐릭터용)
캐릭터 선택 화면
해당 씬에서는 다음과 같은 뒤끝 함수를 호출합니다.
- 캐릭터 리스트 불러오기
- 캐릭터로 로그인하기
- 캐릭터 생성하기
- 캐릭터 삭제하기
- 계정 로그아웃하기
- 계정 탈퇴하기
인게임 화면
해당 씬에서는 다음과 같은 뒤끝 함수를 호출합니다.
- 게임 정보 삽입
설정
해당 프로젝트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2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 뒤끝 콘솔에서 USER_PROFILE 테이블 만들기
- 유니티 import 후, 씬 3개 등록하기
USER_PROFILE 테이블 생성하기
뒤끝 콘솔에 들어가 게임 정보 관리에서 테이블 생성을 클릭합니다.
테이블 이름을 USER_PROFILE로 지정합니다.(스키마는 미정의로 설정)
UNITY 설정
유니티 패키지파일 import 후,
Assets > Scene
에 존재하는 LoginScene, CharacterSelectScene, InGameScene 3개의 씬을 등록합니다.
씬 등록은 유니티 상단 바의File > Build Settings > Scenes in Build
칸에서 추가 가능합니다.
최초 씬은 LoginScene으로 설정합니다.Game 뷰에서 해상도를 Full HD 혹은 1920 x 1080으로 설정합니다.
유니티 상단 The Backend > Edit Settings를 클릭하여 뒤끝 콘솔에 존재하는 Client App Id와 Signature Key를 입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