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이용이 발생하는 기능
뒤끝 베이스
뒤끝 베이스 기능의 경우 기능의 종류 관계없이 모든 기능을 호출 시 유저의 인증을 실시하고, 이때 0.5 ~ 2 읽기 처리량, 0.5 ~ 2 쓰기 처리량이 발생합니다.
즉 DB 이용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 기능의 DB 이용량(읽기, 쓰기 처리량) + 유저 인증 처리량이 발생하게 됩니다.
서버 시간 조회, 서버 상태 조회, 서버 버전 조회 이 3가지 함수의 경우 유저 인증으로 인한 읽기, 쓰기 처리량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능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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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운영 | 공지사항, 이벤트, 정책기능을 이용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1대1 문의 | 1대1 문의 기능을 이용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게임 정보 | 게임 정보를 삽입, 수정, 조회, 삭제할 때 이용한 데이터의 크기만큼 DB 이용량이 발생합니다. |
게임 유저 | 게임 유저 관리에 존재하는 기능을 이용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랭킹 | 랭킹 기능을 이용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1회 갱신, 조회의 DB 이용량은 유저 수와 관계없이 거의 동일합니다. 랭킹 초기화 시 컬럼 초기화 기능을 사용할 경우 랭킹에 참여한 유저의 수만큼 DB 이용량이 발생합니다. |
(구) 일반 랭킹 | 일반 랭킹 기능을 이용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유저가 많아질 경우 랭킹 갱신 시 유저의 수에 비례하게 DB 이용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구) 실시간 랭킹 | 실시간 랭킹 기능을 이용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1회 갱신, 조회의 DB 이용량은 유저 수와 관계없이 거의 동일합니다. |
쿠폰 관리 | 유저 인증 과정에서 발생하는 DB 이용을 제외하고, DB 이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푸시 설정 | 푸시 토큰을 저장, 삭제하면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게임 로그 | 게임 로그 저장/조회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차트 관리 | 유저 인증 과정에서 발생하는 DB 이용을 제외하고, DB 이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차트의 데이터 크기와 DB 이용량은 무관합니다. |
확률 관리 | 유저 인증 과정에서 발생하는 DB 이용을 제외하고, DB 이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확률 차트의 데이터 크기와 DB 이용량은 무관합니다. |
유저 검색 | 유저 검색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우편 기능 | 우편 기능 사용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쪽지 기능 | 쪽지 기능 사용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길드 기능 | 길드 기능 사용 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실시간 알림 | 실시간 알림 자체는 DB 이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뒤끝펑션 | 유저 인증 과정에서 발생하는 DB 이용을 제외하고, DB 이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뒤끝펑션 내에서 뒤끝베이스의 기능 호출 시 DB 이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뒤끝매치
기능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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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카드 리스트 조회 | 유저 인증 및 매칭 카드 리스트 조회 과정에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매치 / 인게임 서버 접속 | 유저 인증 과정에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매치 / 인게임 서버에서 데이터 송수신 | DB 이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매치 결과 종합 | 결과 저장 과정에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매칭 결과 조회 | 결과 조회 과정에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뒤끝챗
기능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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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리스트 조회 | 유저 인증 및 채널 리스트 조회 과정에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채팅 서버 접속 | 유저 인증 과정에서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채팅, 귓속말 메시지 송수신 | DB 이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유저 차단 | DB 이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유저 신고 | DB 이용이 발생합니다. |
콘솔
콘솔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때 SDK와 동일하게 DB 요금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