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서버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환경에서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월드 서버를 생성하고 관리하세요.
월드 서버 생성하기
월드 서버 이름을 입력하여 월드 서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보
베타 기간 동안에는 리전(Seoul), 최대 CCU(100)으로 고정되며, 모든 기능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월드 서버 목록
목록에서 생성된 월드 서버의 이름, UUID, 리전, 시뮬레이션 서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드 서버 상세 설정
월드 서버 상세 페이지에서는 시뮬레이션 서버 관리, 리모트 컨피그 설정, 데이터 테이블 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서버
상태
Stopped
: 시뮬레이션 서버가 중지된 상태이며, 시작 또는 빌드 파일 업로드를 통해 상태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Starting
: 시뮬레이션 서버가 시작 중인 상태이며, 상태를 조작할 수 없습니다.Running
: 시뮬레이션 서버가 정상적으로 돌아가고 있는 상태이며, 중지, 재시작, 빌드 파일 업로드를 통해 상태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Error
: 에러가 발생하여 중단된 상태이며, 빌드 파일을 다시 업로드하세요.
빌드 파일 업로드
- Linux 빌드 파일을 업로드하여 직접 구현한 서버 로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빌드 파일 업로드 방법
- 빌드 파일을 업로드하면 업로드 - 빌드 - 배포 과정을 거쳐 시뮬레이션 서버에 적용됩니다.
리모트 컨피그
월드 서버에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환경 변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시뮬레이션 서버가
Running
상태일 때: Value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시뮬레이션 서버가
Stopped
또는Error
상태일 때: 추가, 수정, 삭제 등 모든 종류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 시뮬레이션 서버가
Starting
상태일 때: 수정이 불가합니다.
Key
- 필수 입력 항목이며, 48bytes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 중복 입력은 불가합니다.
Type
- 필수 선택 항목이며, 총 9개의 타입을 제공합니다.
int32
/uint32
/int64
/uint64
/float
/bool
/json
/string
/datetime
Value
선택 입력 항목이며, Type별 입력 제한을 확인하세요.
Type | 설명 | 최솟값 | 최댓값 |
---|---|---|---|
int32 | 32-bit integer | -2,147,483,648 | 2,147,483,647 |
uint32 | unsigned 32-bit integer | 0 | 4,294,967,295 |
int64 | 64-bit integer |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
uint64 | unsigned 64-bit integer | 0 | 18,446,744,073,709,551,615 |
float | 소수점 이하 7자리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3.4 × 10^38 | 3.4 × 10^38 |
bool | true 또는 false | ||
json | json 포맷으로 최대 1024 bytes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
string | 최대 100 bytes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
datetime | 날짜와 시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연결된 데이터 테이블
데이터 테이블을 월드와 연결하여 월드 서버 시작 시 불러올 초기 데이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의
데이터 테이블의 변경사항을 월드 서버에 반영하려면 시뮬레이션 서버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설정
- 월드 서버의 리전과 최대 CCU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월드 서버의 예상 월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내
베타 기간 동안에는 리전(Seoul), 최대 CCU(100)으로 고정되며, 모든 기능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월드 서버 삭제
- 월드 서버는 시뮬레이션 서버 상태가
Stopped
또는Error
상태에서만 삭제 가능합니다. - 삭제 시 월드 서버의 모든 데이터(빌드 파일, 리모트 컨피그)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단, 데이터 테이블은 월드와 함께 삭제되지 않으며, '차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