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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SDK-5.11.5

게임 로그 저장하기

1. 게임 로그 삽입 함수 작성

사전 준비에서 작성한 BackendGameLog.cs의 GameLogInsert 함수에 내용을 추가합니다.

BackendGameLog.cs

수정 전

    public void GameLogInsert() {
// Step 2. 게임 로그 저장하기 로직 추가
}

수정 후

    public void GameLogInsert() {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clearStage", 1);
param.Add("currentMoney", 100000);

Debug.Log("게임 로그 삽입을 시도합니다.");

var bro = Backend.GameLog.InsertLog("ClearStage", param);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게임 로그 삽입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게임 로그 삽입에 성공했습니다. : " + bro);
}

2. BackendManager.cs에 함수 호출 추가

해당 함수가 호출되기 위해서는 게임 실행 시 자동으로 호출되는 BackendManager에서 호출해야 합니다.
뒤끝 초기화와 뒤끝 로그인이 이루어진 후에 함수를 호출할 수 있도록 추가합니다.

BackendManager.cs

수정 전

    async void Test() {
await Task.Run(() =>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게임 로그 저장 내용 추가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

수정 후

    async void Test() {
await Task.Run(() =>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BackendGameLog.Instance.GameLogInsert(); // [추가] 게임 로그 저장 기능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

3. 유니티에서 테스트

스크립트를 수정한 후, 유니티 디버깅을 실행시키고 유니티의 Console 로그를 확인합니다.

이때 로그에서 '게임 로그 삽입에 성공했습니다. : statusCode : 204'이 표시되어야 함수 호출에 성공한 것입니다.
해당 로그 외에 statusCode : 400, 404, 409 에러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InsertLog 에러케이스를 통해 어떠한 에러로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콘솔에서 확인

게임 로그에서 성공하였다는 로그가 확인되었다면 뒤끝 콘솔 뒤끝베이스 > 로그 관리에서 행동 유형을 클릭하여 삽입하였던 행동 유형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