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SDK-5.11.4

인게임 서버 접속

매칭이 성사되어 OnMatchMakingResponse 이벤트의 ErrInfo가 Success로 호출된 경우, 성사된 매칭의 MatchCardIndateRoomInfo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게임 상태를 설정하고, 인게임 서버 주소 및 게임방 토큰을 확인하여 인게임 서버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MatchCardIndate

어떤 매칭 카드가 매칭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Key 값입니다.
GetMatchList 함수에서 리턴된 값에서 해당 Key 값을 이용하여 어떤 매칭이 성사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혼자서 매칭을 신청한 경우 로컬에 신청한 매칭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유저를 초대하여 매칭을 신청한 경우 게임 기획에 따라 방장이 아닌 팀원은 어떤 매칭이 성사되었는지 알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해당 Key 값을 이용하여 자신이 참여해야 되는 게임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RoomInfo

접속해야 할 인게임 서버 주소, 포트 번호, 접속할 게임방의 토큰 값, 그리고 샌드박스 매칭 여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인자의 자세한 설명은 인자/리턴 클레스 정보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 서버 주소와 포트 번호를 이용하여 인게임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게임방의 토큰 값을 이용하여 게임방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샌드박스 매칭 여부를 이용하여 샌드박스 매칭 여부 확인 후 게임 로직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