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SDK-5.11.4

OnSessionListInGuildChannel

public SessionListInChannelHandler OnSessionListInGuildChannel;

전달인자

ValueTypeDescription
argsSessionListInChannelEventArgs채널 입장 시, 채널에 존재하는 유저들의 리스트

SessionListInChannelEventArgs

ValueTypeDescription
ErrInfoErrorInfo성공/실패 정보
SessionListList채널에 접속하고 있는 모든 게이머들의 정보 리스트

설명

현재 채널에 접속해 있는 모든 유저의 정보를 조회합니다.
자기 자신이 채팅 채널 입장에 성공했을 때 최초 한 번만 호출됩니다.

이벤트가 호출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메시지 송수신 함수가 호출되어야 합니다.

Example

// 첫 번째 방법
Backend.Chat.OnSessionListInGuildChannel = (SessionListInChannelEventArgs args) =>
{
Debug.Log(string.Format("OnSessionListInGuildChannel {0}", args.ErrInfo));
List<string> nameList = new List<string>();

// 성공한 경우
if(args.ErrInfo == ErrorInfo.Success)
{
// 게이머 정보를 참여자 리스트에 추가
foreach(SessionInfo session in args.SessionList)
{
Debug.Log(session.NickName);
nameList.Add(session.NickName);
}
}
else
{
// 실패한 경우
Debug.Log("유저 목록 불러오기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 args.ErrInfo.Reason);
}
};

// 두 번째 방법
Backend.Chat.OnSessionListInGuildChannel += (args) => {
//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한 로직
}

ArgumentCase

유저 정보 불러오기에 성공한 경우
ErrInfo.Category: Success
ErrInfo.Detail : Success
ErrInfo.SocketError: Succ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