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1.4

UpdateUserScore

public BackendReturnObject UpdateUserScore(string rankUuid, string tableName, string rowIndate, Param param);

안내

구버전 랭킹은 해당 함수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안내

랭킹에 등록되어있는 테이블을 Public으로 변경할 경우, 400 bad public Table에러가 발생하며 갱신되지 않습니다.

등록된 테이블을 Public으로 변경하는 것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
rankUuidstring갱신할 랭킹의 uuid
tableNamestring갱신할 테이블의 이름
rowIndatestring갱신할 row의 inDate
paramParam갱신할 값

rankUuid 값은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

uuid의 랭킹을 갱신함과 동시에 테이블의 row에 저장된 데이터를 갱신합니다.

  • 랭킹을 갱신하기 위해서는 먼저 랭킹을 갱신하려는 유저가 해당 테이블을 1회 Insert 하여 row를 생성해야 합니다.
  • rowIndate에는 Insert한 row의 inDate값을 기입해야 합니다.
  • UpdateUserScore 함수는 Backend.GameData.Update 함수에 랭킹 갱신 기능이 추가된 함수 입니다.
  • UpdateUserScore 함수를 이용하지 않고 갱신된 데이터는 랭킹 점수, 추가 항목 관계없이 모두 랭킹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param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컬럼의 값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컬럼의 값(점수로 사용할 값)의 범위는 아래와 같아야 합니다. 해당 범위를 벗어나는 값은 반올림, 반내림 되는 등 정상적으로 저장되지 않을 수 있고, SDK에서 랭킹을 조회할 때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수 : -9007199254740992 ~ 9007199254740992(-2^53 ~ 2^53)
    실수 : -3.40282347E+38F ~3.40282347E+38F(float.MinValue ~ float.MaxValue)

추가 항목

  •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추가 항목 컬럼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 기타 다른 컬럼이 포함되어 있어도 무관합니다.
  • 테이블에 업데이트되는 값은 각 테이블의 스키마 정의 / 미정의 규칙에 따릅니다.
  • 추가항목은 최대 256byte의 데이터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257byte이상 등록시 에러가 발생합니다.
  • 해당 param에 추가항목이 포함되어있지 않더라도, 해당 rowIndate의 데이터에 추가항목이 존재한다면 추가항목이 랭킹에 등록됩니다.

param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컬럼의 값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컬럼의 값(점수로 사용할 값)의 범위는 아래와 같아야 합니다.
    해당 범위를 벗어나는 값은 반올림, 반내림 되는 등 정상적으로 저장되지 않을 수 있고, SDK에서 랭킹을 조회할 때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수 : -9007199254740992 ~ 9007199254740992(-2^53 ~ 2^53)
    실수 : -3.40282347E+38F ~3.40282347E+38F(float.MinValue ~ float.MaxValue)

  • 랭킹을 생성할 때 선택한 추가 항목 컬럼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 기타 다른 컬럼이 포함되어 있어도 무관합니다.
  • 테이블에 업데이트되는 값은 각 테이블의 스키마 정의 / 미정의 규칙에 따릅니다.

Example

동기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core", i);
param.Add("extraData", "추가 정보");

Backend.URank.User.UpdateUserScore("랭킹 uuid", "테이블 이름", "갱신할 row inDate", param);

비동기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core", i);
param.Add("extraData", "추가 정보");

Backend.URank.User.UpdateUserScore("랭킹 uuid", "테이블 이름", "갱신할 row inDate", 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SendQueue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core", i);
param.Add("extraData", "추가 정보");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UpdateUserScore, "랭킹 uuid", "테이블 이름", "갱신할 row inDate", param, callback =>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성공한 경우
statusCode : 204
message : Success

Error cases

(스키마) 스키마를 선언한 컬럼의 데이터 타입과 param에 삽입된 컬럼의 데이터 타입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컬럼의 데이터 타입} dataType, 잘못된 {컬럼의 데이터 타입} dataType 입니다

uuid가 null 혹은 string.Empty인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rankUuid is null or empty

랭킹 생성 시 랭킹 항목으로 등록한 테이블이 아닌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table, 잘못된 table 입니다

갱신을 시도한 랭킹이 유저 랭킹이 아닌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table, 잘못된 table 입니다

inDate가 null 혹은 string.Empty인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inDate must be, 잘못된 inDate must be 입니다

랭킹 생성 시 랭킹 항목으로 등록한 컬럼이 param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rankData column, 잘못된 rankData column 입니다

int, long double, float 외의 값으로 업데이트를 한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message : bad value must number, 잘못된 value must number 입니다

(스키마) 스키마를 선언하지 않은 컬럼이 param에 존재할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column not found, column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inDate를 기입한 경우 / 타인의 row Indate를 기입한 경우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data not found, data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UTC+9 04:00 ~ 05:00 사이에 랭킹 갱신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28
errorCode : Precondition Required
message : Precondition Required ranking is being counted

한국 시간으로 새벽 4시 ~ 5시 사이 랭킹 갱신을 시도한 경우

기간이 끝난 일회성 랭킹의 갱신을 시도한 경우
statusCode : 428
errorCode : Precondition Required
message : Precondition Required ranking is being counted

Sample Code

public void GetUpdateUserRankTest()
{
string tableName = "score";
string rowIndate = string.Empty;
string rankingUUID = "fe8ffa20-1db6-11ec-83a0-77f4e266a1f3";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score", 10);

var bro = Backend.GameData.Get("score", new Where());

if(bro.IsSuccess())
{
if(bro.FlattenRows().Count > 0)
{
rowIndate = bro.FlattenRows()[0]["inDate"].ToString();
}
else
{
var bro2 = Backend.GameData.Insert(tableName, param);

if(bro2.IsSuccess())
{
rowIndate = bro2.GetInDate();
}
else
{
return;
}

}
}
else
{
return;
}

if(rowIndate == string.Empty)
{
return;
}

var rankBro = Backend.URank.User.UpdateUserScore(rankingUUID, tableName, rowIndate, param);
if(rankBro.IsSuccess())
{
Debug.Log("랭킹 등록 성공");
}
else
{
Debug.Log("랭킹 등록 실패 : " + rankBr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