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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SDK-5.11.4

GetRankList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RankList(string rankUuid);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RankList(string rankUuid, int limit);
public BackendReturnObject GetRankList(string rankUuid, int limit, int offset);

안내

구버전 랭킹은 해당 함수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파라미터

ValueTypeDescriptionDefault
rankUuidstring조회할 랭킹의 uuid-
limitint조회할 랭커의 수(1 ~ 50)10
offsetint조회할 랭킹의 시작점(0 이상)0

rankUuid 값은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

uuid 값을 이용하여 해당 랭킹에 등록된 랭커들의 리스트를 조회합니다.

공동 순위의 경우, 랭킹 정렬 기준(오름차순, 내림차순)과 같은 기준으로 gamer_id(회원번호)를 사전식 순서로 정렬합니다.

Example

동기

// rankUuid 랭킹에서 1 ~ 1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 rankUuid 랭킹에서 1 ~ 10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100);
// rankUuid 랭킹에서 11등 ~ 2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10, 10);

비동기

// rankUuid 랭킹에서 1 ~ 1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callback=> {
// 이후 처리
});
// rankUuid 랭킹에서 1 ~ 10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100, callback=> {
// 이후 처리
});
// rankUuid 랭킹에서 11등 ~ 20등 랭커 조회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10, 10, callback=> {
// 이후 처리
});

SendQueue

// rankUuid 랭킹에서 1 ~ 10등 랭커 조회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GetRankList, "rankUuid", callback=> {
// 이후 처리
});
// rankUuid 랭킹에서 1 ~ 100등 랭커 조회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GetRankList, "rankUuid", 100, callback=> {
// 이후 처리
});
// rankUuid 랭킹에서 11등 ~ 20등 랭커 조회
SendQueue.Enqueue(Backend.URank.User.GetRankList, "rankUuid", 10, 10, callback=> {
// 이후 처리
});

ReturnCase

Success cases

조회에 성공하였을 때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GetReturnValuetoJSON 참조

조회에 성공하였으나 조회를 시도한 범위에 랭커가 존재하지 않을 때
statusCode : 200
message : Success
returnValue : {"rows":[]}

Error cases

uuid가 null 혹은 string.Empty인 경우
statusCode : 400
errorCode : ValidationException
message : rankUuid is null or empty

존재하지 않는 uuid 일 때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rank not found, rank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GetReturnValuetoJSON

{
"rows": [
{
// 유저의 게이머 inDate
"gamerInDate": {
"S": "2021-03-11T06:38:46.817Z"
},
// 유저의 닉네임
"nickname": {
"S": "닉네임s"
},
// 추가 항목
// 컬럼명과 값이 그대로 노출됩니다.
// 추가 항목 컬럼명이 extraScore인 경우 extraScore
"extraScore": {
"N": "4577"
},
// 점수
// 컬럼명이 score로 통일됩니다.
// 랭킹 항목 컬럼명이 power인 경우에도 score
"score": {
"N": "199"
},
// offset
"index": {
"N": 0
},
// 유저의 랭킹
"rank": {
"N": 1
}
},
// and etc...
],
// 랭킹에 등록된 총 랭커의 수
"totalCount":100
}

Sample Code

public class RankItem
{
public string gamerInDate;
public string nickname;
public string score;
public string index;
public string rank;
public string extraData = string.Empty;
public string extraName = string.Empty;
public string totalCount;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string str = $"유저인데이트:{gamerInDate}\n닉네임:{nickname}\n점수:{score}\n정렬:{index}\n순위:{rank}\n총합:{totalCount}\n";
if(extraName != string.Empty)
{
str += $"{extraName}:{extraData}\n";
}
return str;
}
}
public void GetMyRankTest()
{
string userUuid = "81272320-8c40-112b-b174-d9233f6bd0e8";

int limit = 100;

List<RankItem> rankItemList = new List<RankItem>();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URank.User.GetRankList(userUuid, limit);

if(bro.IsSuccess())
{
LitJson.JsonData rankListJson = bro.GetFlattenJSON();

string extraName = string.Empty;

for(int i = 0; i < rankListJson["rows"].Count; i++)
{
RankItem rankItem = new RankItem();

rankItem.gamerInDate = rankListJson["rows"][i]["gamerInDate"].ToString();
rankItem.nickname = rankListJson["rows"][i]["nickname"].ToString();
rankItem.score = rankListJson["rows"][i]["score"].ToString();
rankItem.index = rankListJson["rows"][i]["index"].ToString();
rankItem.rank = rankListJson["rows"][i]["rank"].ToString();
rankItem.totalCount = rankListJson["totalCount"].ToString();

if(rankListJson["rows"][i].ContainsKey(rankItem.extraName))
{
rankItem.extraData = rankListJson["rows"][i][rankItem.extraName].ToString();
}

rankItemList.Add(rankItem);
Debug.Log(rankItem.ToString());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