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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SDK-5.11.3

시작하기

채팅(신버전) 출시로 뒤끝챗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뒤끝챗은 모든 업데이트와 지원이 종료되었으며. 기존 뒤끝챗을 활성화한 프로젝트에 한하여 25년 2월 28일까지만 이용 가능합니다.

25년 3월부터는 더 이상 이용이 불가하니 새롭게 출시된 채팅을 이용해 주세요.

뒤끝챗을 이용하려면 뒤끝베이스가 필요합니다!

뒤끝챗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뒤끝 베이스의 회원가입/로그인을 해야 하며 닉네임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채널리스트 조회 함수(GetGroupChannelList)를 호출하기 전에 뒤끝 베이스의 회원가입/로그인닉네임 변경(생성) 함수를 호출해주세요.

뒤끝챗을 이용하려면 뒤끝베이스가 필요합니다!

뒤끝챗 기능은 뒤끝 베이스 SDK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뒤끝챗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뒤끝 베이스의 회원가입/로그인을 해야 하며 닉네임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채널리스트 조회 함수(GetGroupChannelList)를 호출하기 전에 뒤끝 베이스의 회원가입/로그인닉네임 변경(생성) 함수를 호출해주세요.

뒤끝 SDK 버전에 따라 뒤끝챗 서버는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분리된 채팅 서버 간 서로 유저 풀을 공유하지 않고, 서로 메세지를 주고받을 수 없습니다.

SDK 버전설명
SDK 5.7.0 이상인스턴스 재시작 오류가 픽스된 뒤끝챗 서버
SDK 5.2.0 ~ SDK 5.6.0인스턴스 재시작 오류가 발생하는 뒤끝챗 서버
SDK 4.5.0 ~ SDK 5.1.2구버전 뒤끝챗 서버
SDK 4.4.1 이하일부 이벤트 핸들러가 리턴되는 조건에 차이가 있습니다.

뒤끝챗

뒤끝챗은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되어야 뒤끝챗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유저가 닉네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콘솔에서 뒤끝챗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 채널 그룹이 존재해야 합니다.

유저 닉네임 설정

  • 닉네임이 없는 유저는 채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닉네임 중복을 허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며, 닉네임 중복 사용 시 발생하는 상황은 뒤끝챗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채팅 로그 분석이 어려울 수 있음
    • 귓속말이 다수의 유저에게 전송될 수 있음

뒤끝챗 활성화

콘솔에서 뒤끝챗을 활성화시킨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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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에서는 Backend.Chat.GetChatStatus 메소드를 통해서 채팅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