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1.3

전체 코드

BackendRank.c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using UnityEngine;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Rank {
private static BackendRank _instance = null;

public static BackendRank Instance {
get {
if(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BackendRank();
}

return _instance;
}
}

public void RankInsert(int score) {
// [변경 필요] '복사한 UUID 값'을 '뒤끝 콘솔 > 랭킹 관리'에서 생성한 랭킹의 UUID값으로 변경해주세요.
string rankUUID = "복사한 UUID 값"; // 예시 : "4088f640-693e-11ed-ad29-ad8f0c3d4c70"

string tableName = "USER_DATA";
string rowInDate = string.Empty;

// 랭킹을 삽입하기 위해서는 게임 데이터에서 사용하는 데이터의 inDate값이 필요합니다.
// 따라서 데이터를 불러온 후, 해당 데이터의 inDate값을 추출하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Debug.Log("데이터 조회를 시도합니다.");
var bro = Backend.GameData.GetMyData(tableName, new Where());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데이터 조회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데이터 조회에 성공했습니다 : " + bro);

if(bro.FlattenRows().Count > 0) {
rowInDate = bro.FlattenRows()[0]["inDate"].ToString();
} else {
Debug.Log("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삽입을 시도합니다.");
var bro2 = Backend.GameData.Insert(tableName);

if(bro2.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데이터 삽입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 + bro2);
return;
}

Debug.Log("데이터 삽입에 성공했습니다 : " + bro2);

rowInDate = bro2.GetInDate();
}

Debug.Log("내 게임 정보의 rowInDate : " + rowInDate); // 추출된 rowIndate의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level", score);

// 추출된 rowIndate를 가진 데이터에 param값으로 수정을 진행하고 랭킹에 데이터를 업데이트합니다.
Debug.Log("랭킹 삽입을 시도합니다.");
var rankBro = Backend.URank.User.UpdateUserScore(rankUUID, tableName, rowInDate, param);

if(rank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랭킹 등록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 + rankBro);
return;
}

Debug.Log("랭킹 삽입에 성공했습니다. : " + rankBro);
}

public void RankGet() {
string rankUUID = "복사한 UUID 값"; // 예시 : "4088f640-693e-11ed-ad29-ad8f0c3d4c70"
var bro = Backend.URank.User.GetRankList(rankUUID);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랭킹 조회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랭킹 조회에 성공했습니다. : " + bro);

Debug.Log("총 랭킹 등록 유저 수 : " + bro.GetFlattenJSON()["totalCount"].ToString());

foreach(LitJson.JsonData jsonData in bro.FlattenRows()) {
StringBuilder info = new StringBuilder();

info.AppendLine("순위 : " + jsonData["rank"].ToString());
info.AppendLine("닉네임 : " + jsonData["nickname"].ToString());
info.AppendLine("점수 : " + jsonData["score"].ToString());
info.AppendLine("gamerInDate : " + jsonData["gamerInDate"].ToString());
info.AppendLine("정렬번호 : " + jsonData["index"].ToString());
info.AppendLine();
Debug.Log(info);
}
}
}

BackendManager.cs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Threading.Tasks;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bro = Backend.Initialize(true); // 뒤끝 초기화

// 뒤끝 초기화에 대한 응답값
if(bro.IsSuccess()) {
Debug.Log("초기화 성공 : " + bro); // 성공일 경우 statusCode 204 Success
} else {
Debug.LogError("초기화 실패 : " + bro); // 실패일 경우 statusCode 400대 에러 발생
}

Test();
}

// 동기 함수를 비동기에서 호출하게 해주는 함수(유니티 UI 접근 불가)
async void Test() {
await Task.Run(() =>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뒤끝 로그인 함수

BackendRank.Instance.RankInsert(100); // [추가] 랭킹 등록하기 함수
BackendRank.Instance.RankGet(); // [추가] 랭킹 불러오기 함수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