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SDK-5.11.1

다운로드 및 게임 설정

'BackendHero : 방치형'게임을 정상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설정들이 필요합니다.

  • 유니티 - 씬 설정
  • 유니티 - 뒤끝에 clientAppId, signatureKey 값 설정
  • 뒤끝 콘솔 - 게임 정보 테이블 5개 생성
  • 뒤끝 콘솔 - 차트 7개 생성 및 차트 다운받아 적용

다음은 게임 실행 이후에 설정해야하는 항목입니다.

  • 뒤끝 콘솔 - 랭킹
  • 뒤끝 콘솔 - 우편

유니티 설정

1. 상단 유니티 패키지를 다운로드합니다.

  • BackendIdle.unitypackage

    해당 예제는 Unity 2021.3.6f1과 Backend-5.8.0-dotnet4버전을 기준으로 개발되었습니다.

2. 유니티 빈 프로젝트에 해당 패키지를 적용합니다.

3. 뒤끝 콘솔에서 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해당 프로젝트에서 Client App ID와 Signature Key를 발급받습니다. 해당 문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뒤끝 SDK의 경우 이미 소스코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3번 항목에서 발급받은 Client App ID와 Signature Key를 The Backend > Edit Settings에 입력합니다.

5. 유니티 상단 File 탭 클릭 > Build Settings > Scenes in Build에 다음 순서로 씬을 등록합니다.

씬은 Assets > Scene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LoginScene
  2. LoadingScene
  3. InGameScene

콘솔 설정

1. 뒤끝 콘솔 > 게임 정보 관리에서 Private / 스키마 미정의 테이블로 다음 테이블들을 생성합니다.

  • QuestAchievement
  • UserData
  • ItemInventory
  • WeaponEquip
  • WeaponInventory

2. 뒤끝 콘솔 > 차트 관리에서 해당 차트명의 차트들을 생성합니다.(3번에 차트명 기재)

  • forPost
  • weaponChart
  • itemChart
  • questChart
  • shopChart
  • stageChart
  • enemyChart

3. 차트들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차트 명파일
forPostforPost.csv
weaponChartweaponChart.csv
itemChartitemChart.csv
questChartquestChart.csv
shopChartshopChart.csv
stageChartstageChart.csv
enemyChartenemyChart.csv

4. 3에서 다운받은 차트들을 차트명과 동일한 차트에 업로드 한 후, 해당 차트를 선택하여 '차트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게임 시작

이제 예제 게임을 실행한 준비는 끝났습니다.
유니티에서 LoginScene으로 이동하여 게임을 실행하세요.
랭킹의 경우, 게임 시작을 통해 게임정보 테이블에 데이터가 생성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랭킹 및 우편 설정 방법은 랭킹, 우편 사용 방법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