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5.11.1

우편 개별 수령 및 저장하기

1. 우편 수령하여 저장하기 함수 로직 작성

사전 준비에서 작성한 BackendPost.cs의 PostReceive 함수에 내용을 추가합니다.
해당 함수를 호출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PostListGet 함수가 구현되어 있어야 합니다.

BackendPost.cs

수정 전

    public void PostReceive(PostType postType, int index) {
// Step 4. 우편 개별 수령 및 저장하기
}

수정 후

    public void PostReceive(PostType postType, int index) {
if(_postList.Count <= 0) {
Debug.LogWarning("받을 수 있는 우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혹은 우편 리스트 불러오기를 먼저 호출해주세요.");
return;
}

if(index >= _postList.Count) {
Debug.LogError($"해당 우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요청 index{index} / 우편 최대 갯수 : {_postList.Count}");
return;
}

Debug.Log($"{postType.ToString()}의 {_postList[index].inDate} 우편수령을 요청합니다.");

var bro = Backend.UPost.ReceivePostItem(postType, _postList[index].inDate);

if(bro.IsSuccess() == false) {
Debug.LogError($"{postType.ToString()}의 {_postList[index].inDate} 우편수령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 + bro);
return;
}

Debug.Log($"{postType.ToString()}의 {_postList[index].inDate} 우편수령에 성공했습니다. : " + bro);

_postList.RemoveAt(index);

if(bro.GetFlattenJSON()["postItems"].Count > 0) {
SavePostToLocal(bro.GetFlattenJSON()["postItems"]);
} else {
Debug.LogWarning("수령 가능한 우편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BackendGameData.Instance.GameDataUpdate();
}

2. BackendManager.cs에 함수 호출 추가

해당 함수가 호출되기 위해서는 게임 실행 시 자동으로 호출되는 BackendManager에서 호출해야 합니다.
뒤끝 초기화와 뒤끝 로그인 그리고 게임 정보 불러오기와 우편 불러오기가 이루어진 후에 함수를 호출할 수 있도록 추가합니다.

BackendManager.cs

수정 전(Step 3. 우편 불러오기 이후)

    async void Test() {
await Task.Run(() =>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뒤끝 로그인 함수

BackendPost.Instance.PostListGet(PostType.Admin);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

수정 후

    async void Test() {
await Task.Run(() => {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게임데이터를 불러와 로컬에 저장합니다.(캐싱)
BackendGameData.Instance.GameDataGet();

// 우편 리스트를 불러와 우편의 정보와 inDate값들을 로컬에 저장합니다.
BackendPost.Instance.PostListGet(PostType.Admin);

// 저장된 우편의 위치를 읽어 우편을 수령합니다. 여기서 index는 우편의 순서. 0이면 제일 윗 우편, 1이면 그 다음 우편
BackendPost.Instance.PostReceive(PostType.Admin,0);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

3. 유니티에서 테스트

스크립트를 수정한 후, 유니티 디버깅을 실행시키고 유니티의 Console 로그를 확인합니다.

이때 로그에서 '우편에 첨부한 아이템 이름 및 게임 정보 데이터 수정에 성공했습니다. : statusCode : 204'가 표시되어야 함수 호출에 성공한 것입니다.
해당 로그 외에 statusCode : 400, 404, 409 에러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ReceivePostItem 에러케이스를 통해 어떠한 에러로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콘솔에서 우편 조회 여부 확인

해당 유저가 우편을 수령할 경우에는 수령일에 수령한 날짜가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