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버전: SDK-5.11.0

OnRecentChatLogs

public RecentChatLogsEventHandler OnRecentChatLogs;

전달인자

ValueTypeDescription
argsRecentChatLogsEventArgs최근 채팅 내역에 대한 정보

RecentChatLogsEventArgs

ValueTypeDescription
ErrInfoErrorInfo성공/실패 정보
channelTypeChannelType(enum)해당 채널의 종류. ChannelType.Public(일반) 혹은 ChannelType.Guild(길드)
LogInfosList< RecentChatLogsInfo >최근에 보낸 메시지 내역

RecentChatLogsInfo

ValueTypeDescription
NickNamestring메시지를 보냈던 유저의 닉네임
Messagestring보냈던 메시지의 내용

설명

최근 채팅 내역 불러오기 비동기 함수와는 별개의 이벤트로, 채팅 채널 입장 시 호출되는 이벤트입니다.
일반/길드 채널 입장 시에 호출됩니다.

  • 일반/길드 채널의 내역만 불러오며, 귓속말이나 공지/전체 채팅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메시지 내역은 최대 30개까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채널이 0명인 상태로 30초 이상이 지난 경우 해당 채널에 대한 로그 기록은 지워지며, 그 이전의 로그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해당 부분은 최근 채팅 내역 불러오기 비동기함수를 통해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가 호출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메시지 송수신 함수가 호출되어야 합니다.

Example

// 첫 번째 방법
Backend.Chat.OnRecentChatLogs = (RecentChatLogsEventArgs args) => {

Debug.Log(args.ErrInfo.ToString());
Debug.Log("들어간 채널 종류 : " + args.channelType.ToString());

for(int i=0;i < args.LogInfos.Count; i++)
{
Debug.Log("닉네임 : " + args.LogInfos[i].NickName);
Debug.Log("메시지 : " + args.LogInfos[i].Message);
}
};

//두 번째 방법
Backend.Chat.OnRecentChatLogs += (args) => {
//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한 로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