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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SDK-5.11.0

콜백 함수 풀링

콜백 함수 풀링의 경우 뒤끝 기능을 비동기로 서버에 요청 후 응답이 왔을 때 콜백 함수를 별도의 큐에 저장해두고, 메인 스레드에서 이를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비동기 함수의 콜백 함수 내에서도 유니티의 Monobehavior 객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SDK 초기화 시 설정

콜백 함수 풀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뒤끝 SDK를 초기화할 때 useAsyncPoll 인자를 true로 설정 해야 합니다.

첫 번째 SDK 초기화 방법

void Start() {
var bro = Backend.Initialize(true); // useAsyncPoll 인자를 true로 설정
if(bro.IsSuccess()) {
// 초기화 성공 시 로직
} else {
// 초기화 실패 시 로직
}
}

두 번째 SDK 초기화 방법

void Start() {
Backend.InitializeAsync(true, callback => {
if(callback.IsSuccess()) {
// 초기화 성공 시 로직
} else {
// 초기화 실패 시 로직
}
}); // useAsyncPoll 인자를 true로 설정
}

2. 풀링 함수 호출

풀링 함수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비동기 함수의 콜백은 비동기 IO 스레드에서 실행되지 않고 별도의 큐에 저장되게 됩니다.
큐에 저장된 콜백 함수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아래 풀링 함수를 주기적으로 호출해야 합니다.

void Update() {
Backend.AsyncPoll();
}

풀링 함수를 주기적으로 호출하기 위해 아래 방법이 권장됩니다.

  • 유니티 객체의 Update 함수 내에 풀링 함수 선언
  • 주기적으로 호출되는 코루틴을 생성하고 해당 코루틴 내에서 풀링 함수 선언
  • 별도의 주기적으로 호출되는 함수를 생성하고 해당 함수 내에 풀링 함수 선언

풀링 함수를 주기적으로 호출하기 위해 아래 방법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 재귀 함수를 선언하고, 재귀 함수 내에 풀링 함수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