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 약 2분

[SDK .NET 4 버전] 다운로드

Versions

  • Backend-5.11.7.dll
  • Backend-1.0.9.aar

5.11.7 Update

[Updated]

  • [랭킹 관리] 과거 랭킹 불러오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Fixed]

  • [웹뷰 형식 일대일 문의 SDK]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안드로이드 13 이상인 기기는 첨부파일 첨부가 불가했던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 [구글 로그인 SDK] 구글 로그인 콜백 함수에서 응답이 긴 요청을 수행할 경우, 앱이 응답중지(ANR 증가)되던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SDK 포함 Nuget

nuget 이름버전라이센스
EngineIoClientDotNet 0.9.220.9.22The MIT License
SocketIoClientDotNet 0.9.130.9.13The MIT License
ILRepack.Lib.MSBuild.Task2.0.18.1The MIT License
Newtonsoft.Json 12.0.312.0.3The MIT License
WebSocket4Net 0.14.10.14.1APACHE LICENSE, VERSION 2.0
LitJson0.17.0The Unlicense
.NET Reactor7.9.0.0End-User License Agreement("EULA")

· 약 1분

[SDK .NET 4 버전] 다운로드

Versions

  • BackendChat-1.1.0.dll

1.1.0 Update

  • (채팅 단독 사용 시)액세스 토큰이 만료 된 후 채팅 서버 재 연결 시 인증 실패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 채팅 서버 재 연결 시 아바타가 제대로 갱신 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 FALLBACK 채널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의 재연결 로직이 개선되었습니다.

· 약 2분

[SDK .NET 4 버전] 다운로드

Versions

  • Backend-5.11.6.dll
  • Backend-1.0.9.aar

5.11.6 Update

[Updated]

  • [게임 유저 관리] GPGS V2 로그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확률 관리] 확률에 등록된 차트의 정보를 불러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확률에 등록된 아이템의 확률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xed]

  • [애플 로그인 SDK] 애플 로그인 웹뷰가 활성화된 상태로 백그라운드에 진입했다 돌아올 경우, 웹뷰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Server]

  • [공통 Error Cases] 클라이언트와 서버 시간이 10분 이상 차이가 발생할 경우, 현재 클라이언트 시간이 서버 시간보다 빠르면 bad client_date 에러가 발생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기능] 내 길드 굿즈 불러오기(Backend.Guild.GetMyGuildGoodsV3) 기능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우편 관리] 관리자 우편 불러오기 기능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SDK 포함 Nuget

nuget 이름버전라이센스
EngineIoClientDotNet 0.9.220.9.22The MIT License
SocketIoClientDotNet 0.9.130.9.13The MIT License
ILRepack.Lib.MSBuild.Task2.0.18.1The MIT License
Newtonsoft.Json 12.0.312.0.3The MIT License
WebSocket4Net 0.14.10.14.1APACHE LICENSE, VERSION 2.0
LitJson0.16.0The Unlicense
.NET Reactor6.9.0.0End-User License Agreement("EULA")

· 약 1분

[SDK .NET 4 버전] 다운로드

Versions

  • BackendChat-1.0.0.dll

1.0.0 Update

  • 채팅 정렬 기능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안드로이드 x64_86 빌드가 가능해졌습니다.
  • SendJoinOpenChannel 함수의 ChannelNumber 파라미터가 삭제되었습니다.

· 약 5분

[SDK .NET 4 버전] 다운로드

Versions

  • Backend-5.11.5.dll
  • Backend-1.0.9.aar

5.11.5 Update

[Updated]

  • [푸시 관리]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용 푸시와 원스토어용 푸시를 보낼 수 있도록 푸시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유저정보관리] 멀티캐릭터 페데레이션 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ToolKit] 구글 로그인 SDK에 구글 로그아웃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ToolKit] 구글 로그인 SDK의 네임스페이스가 변경되었습니다.
  • [실시간알림] 실시간 알림 접속이 끊어질 경우, 1초 간격으로 재접속을 시도하는 로직이 추가되었습니다.

[Fixed]

  • [게임정보관리] 스키마 테이블에서 데이터를 null로 수정할 경우, NULL: true로 데이터가 수정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param.Add("data", null)과 같은 데이터가 요청될 경우, 'bad {data} dataType, 잘못된 {data} dataType 입니다' 에러가 발생합니다.
  • [게임정보관리] 스키마 테이블에서 DateTime 형식의 데이터를 수정할 경우, 설정된 형식이 아닌 요청한 값 형태 그대로 적용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설정한 DateTime의 형식과 동일한 DateTime을 요청해야만 데이터가 등록됩니다.
    형식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bad time dataType, 잘못된 time dataType 입니다' 에러가 발생합니다.
    형식이 YYYY-MM-DD일 경우, param.Add("startDate", "2024-01-30")과 같이 데이터를 등록해야 합니다.
  • [게임정보관리] 스키마 테이블에서 시간만 존재(HH:mm:ss)하는 데이터 타입 수정 시, Invalid Date로 저장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 [유저 데이터 관리] 스키마 테이블에서 null 비허용에 기본값이 0인 경우 무조건 '{columnName} is not null option'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 [유저 데이터 관리] 스키마 테이블에서 null 비허용인 컬럼이 있을 경우, 데이터 삽입 시 해당 컬럼이 param에 존재하지 않으면 콘솔에서 설정한 기본값으로 자동 삽입이 안되던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 [게임정보관리] 트랜잭션 쓰기 작업 도중 transactionList가 변경될 경우, 트랜잭션 쓰기에 대한 요청이 오지 않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 [유저정보관리] 멀티캐릭터에서 만료된 액세스토큰으로 자동 로그인 시, 비정상적인 아이디가 새로 생성되는 에러를 픽스했습니다.
  • [유저정보관리] 커스텀 로그인에서 스팀 페데레이션 전환, 안드로이드에서 애플 로그인 페데레이션 전환 시, 에러가 발생하던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 [국가정보] 초기화 이후 현재 국가, 지역, 언어를 불러오는 로직의 비동기 방식에 대한 예외 처리를 보완했습니다.

SDK 포함 Nuget

nuget 이름버전라이센스
EngineIoClientDotNet 0.9.220.9.22The MIT License
SocketIoClientDotNet 0.9.130.9.13The MIT License
ILRepack.Lib.MSBuild.Task2.0.18.1The MIT License
Newtonsoft.Json 12.0.312.0.3The MIT License
WebSocket4Net 0.14.10.14.1APACHE LICENSE, VERSION 2.0
LitJson0.16.0The Unlicense
.NET Reactor6.9.0.0End-User License Agreement("EULA")

· 약 1분

[SDK .NET 4 버전] 다운로드

Versions

  • BackendChat-0.5.0.dll

0.5.0 Update

  • Mac 환경이 지원됩니다.
  • channel UUID를 설정할 수 있는 채팅 전용 인스펙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채팅 재접속 로직이 변경되었습니다.
  • 채팅 신고 키워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약 2분

[SDK .NET 4 버전] 다운로드

Versions

  • Backend-5.11.4.dll
  • Backend-1.0.9.aar

5.11.4 Update

  • [게임정보관리] 압축된 데이터를 불러올 경우, inDate가 비정상적으로 불러오는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 [ToolKit] 애플 로그인 SDK가 추가되었습니다.(안드로이드만 지원)
  • [영수증검증] 원스토어 영수증 검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저데이터관리] 트랜잭션에 대한 읽기량, 쓰리량 확인하기 함수 호출 시, Exception이 발생하던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SDK 포함 Nuget

nuget 이름버전라이센스
EngineIoClientDotNet 0.9.220.9.22The MIT License
SocketIoClientDotNet 0.9.130.9.13The MIT License
ILRepack.Lib.MSBuild.Task2.0.18.1The MIT License
Newtonsoft.Json 12.0.312.0.3The MIT License
WebSocket4Net 0.14.10.14.1APACHE LICENSE, VERSION 2.0
LitJson0.16.0The Unlicense
.NET Reactor6.9.0.0End-User License Agreement("EULA")

· 약 1분
정보

해당 버전은 지원 종료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을 다운받아주세요.

[SDK .NET 4 버전] 다운로드

Versions

  • BackendChat-0.4.0.dll

0.4.0 Update

[Updated]

  • 에러 메세지 고도화 작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 채널 생성 함수명이 좀 더 명확한 이름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 SendCreateChannel → SendCreatePrivateChannel

[Fixed]

  • 중복된 ID로 프라이빗 채널을 생성할 때 오류를 반환하도록 채널 생성 로직을 수정하였습니다.
  • IsConnected, IsReConnecting 변수의 접근 제어가 수정 되었습니다.

· 약 2분
치명적인 오류가 포함된 SDK입니다!

해당 SDK는 압축형 데이터를 포함한 테이블을 불러올 경우, inDate가 비정상적으로 불러오는 치명적인 오류가 존재합니다.
해당 에러가 수정된 Backend-5.11.4.unitypackage를 사용해주세요.

[SDK .NET 4 버전] 다운로드

Versions

  • Backend-5.11.3.dll
  • Backend-1.0.9.aar

5.11.3 Update

  • [ToolKit] 구글 로그인 SDK가 추가되었습니다.
    •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로그인하는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애플에서 구글 로그인하는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유저관리] 스팀 로그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우편관리] 만료된 우편의 inDate를 이용한 우편 개별 수령이 가능했던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 [구버전 뒤끝챗] 유저 차단 리스트가 초기화되던 문제를 픽스했습니다.

SDK 포함 Nuget

nuget 이름버전라이센스
EngineIoClientDotNet 0.9.220.9.22The MIT License
SocketIoClientDotNet 0.9.130.9.13The MIT License
ILRepack.Lib.MSBuild.Task2.0.18.1The MIT License
Newtonsoft.Json 12.0.312.0.3The MIT License
WebSocket4Net 0.14.10.14.1APACHE LICENSE, VERSION 2.0
LitJson0.16.0The Unlicense
.NET Reactor6.9.0.0End-User License Agreement("EULA")

· 약 1분
정보

해당 버전은 지원 종료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을 다운받아주세요.

[SDK .NET 4 버전] 다운로드

Versions

  • BackendChat-0.3.0.dll

0.3.0 Update

[Updated]

  • 프라이빗 채널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채널 생성이 가능 합니다.
  • 세분화 된 에러 코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Fixed]

  • 예약어로 채널 그룹을 생성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